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12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선정

국제뉴스 | 2024.04.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충북 충주시가 12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됐다.(사진=충주시)충북 충주시가 12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됐다.(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하기 좋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는 기업 관련 인프라 확충과 기업 중심의 현장 소통행정 등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확대로 12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에 선정되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며 소비자가 직접 설문에 참여해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어 가장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행사로 평가받는다.

이번에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은 8개 시군이 경합을 벌였다.

시는 권역별 맞춤형 신산업단지 조성, 충주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최종 승인, 그린 수소 규제자유특구 및 뿌리산업 특화산업단지 지정, 기업 중심의 적극 행정, 기업 맞춤 인력지원 등이 심사위원과 소비자들의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기업하기 좋은도시 12년 연속 선정은 충주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며,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공급하는 데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8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3일 [목]

[출석부]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