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 모현읍·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업무 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4.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2일 건국유업, 서민반찬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용인시)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2일 건국유업, 서민반찬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용인특례시 처인구 모현읍, 기흥구 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처인구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옥배)는 지난 12일 건국유업, 서민반찬과 각각 '맞춤형 건강돌봄 지원사업'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시 협의체의 '주민주도 마을복지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중장년 취약계층 1인 가구의 안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해 위기 상황을 사전에 차단한다.

협약에 따라 건국유업 용인모현대리점과 서민반찬 모현직영점은 4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내 중장년 취약계층 1인 가구 10명을 각각 지원한다.

건국유업은 주 3회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대상자의 안부를 살핀다. 또, 2회 이상 음료를 수거하지 않는 등 위기 상황이 의심되면 즉시 읍에 연락하는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서민반찬은 월 2회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반찬을 제공해 대상 가정의 영양불균형 해소에 주력한다.

이옥배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민·관이 함께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해 취약계층 1인가구의 안부를 살뜰히 살피겠다"며"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기흥구 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경아)는 지역 내 업체인 SBS아카데미 뷰티미용학원 용인캠퍼스와 저소득 홀로어르신들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2일 SBS 아카데미 뷰티미용학원 용인캠퍼스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용인시)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2일 SBS 아카데미 뷰티미용학원 용인캠퍼스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용인시)

이 협약으로 SBS아카데미 뷰티미용학원 용인캠퍼스는 올해 5월부터 1년간 저소득 홀로어르신들에게 커트, 염색 등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비스는 분기에 1회 이상, 회당 10명 이내로 구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이상미 SBS 아카데미 뷰티미용학원 용인캠퍼스 원장은 "작은 재능으로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8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왕뚜껑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