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왕시, 의왕ICD 주변지역 미세먼지 저감 클린로드 가동

국제뉴스 | 2024.03.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 미세먼지 저감 클린로드 가동 모습.[사진제공=의왕시]▲ 미세먼지 저감 클린로드 가동 모습.[사진제공=의왕시]

(의왕=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의왕시는 부곡IC입구 교차로(오봉로, 덕영대로, 총 1.3km) 도로 중앙분리대에 설치된 자동 살수 노즐을 통해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클린로드 시스템을 가동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클린로드 시스템은 의왕화물터미널(ICD) 인근 도로의 경유 중차량으로 인한 비산먼지 발생 관리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가동하며 왕송공공하수처리시설에서 깨끗하게 정수된 재이용수를 이용한다.

클린로드는 봄(3~4월)과 가을(10~11) 매일 아침 6시에 살포하고 고농도 미세먼지에 의한 저감조치 발동 시에는 추가 살포한다.

시 관계자는 클린로드 작동 시에는 도로의 노면이 젖어있어 운전자의 감속과 안전운전이 필요하니 주의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클린로드 시스템 운영을 통해 비산먼지를 줄임과 동시에 하천으로 버려지는 처리수를 재이용함으로써 친환경적으로 수자원을 활용하는 효과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왕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8669@daum.net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1일 [화]

[출석부]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떼)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떼)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