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원시 각지역별 지신밟기 행사 펼쳐

국제뉴스 | 2024.02.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전북=국제뉴스) 박호정 기자 =남원시 관내 각 읍면동은정초 보름날 안에 악귀와 잡신을 물리치고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민속놀이지신밟기 행사를 펼쳤다.

남원시 각지역별 지신밟기 행사 펼쳐사진=남원시청 로비

그중 한곳인 도통동(동장 소선자)은 지난 2월 22일부터 남원시청, 남원시의회, 도통동행정복지센터, 도통동 상가, 시가지 등을 돌며 도통동농악단과 도통동 발전협의회, 유관기관단체 등 60여명이 지신밟기 행사를 펼쳤다.

22일 오전9시에 도통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발대식을 갖고 기원제를 시작으로남원시청,남원시의회,인근기관 상가 등 지신밟기 순회를 했으며, 23일에는 동민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고 만사형통의 염원을 담아 도통동 관내 주택, 마을회관, 경로당, 관리사무소 곳곳을 순회하며, 터를 울리는 신명나는 지신밟기 행사를 알차게 진행한다.

김상태 도통동발전협의회장은 지신밟기를 하는 이틀만큼은 도통동민들이서로 화합하는 한마음이 되는 자리가 되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한해도 동민들 모두 만사형통하고 행복한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남원시 각지역별 지신밟기 행사 펼쳐사진=남원시

소선자 도통동장은 매년 지신밟기 행사를 통해 도통동의 무사안녕과 전통풍속을
위해 힘써주시는 도통동농악단과 발전협의회 등 유관기관단체분들게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주민들 모두 건강한 한해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원시 각지역별 지신밟기 행사 펼쳐사진=남원시남원시 각지역별 지신밟기 행사 펼쳐사진=남원시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8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치킨풀팩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리아 치킨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