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20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가
여름이 온듯 햇볕도 넘 따갑고 땀도 많이 나더라구요~
 
더워지니 입맛도 별루 없어 매운 음식만 자꾸 땡기더라구요~
 
입맛 없는 날에 먹으면 더 맛있는 매운 돼지갈비떡찜 소개시켜 드릴께요 ~
 
 
 
 
비주얼은 별루 안 매워 보이지만 청양고추 갈아 넣어
엄청 매운 매콤 달콤한 돼지갈비 떡찜이랍니다
 
맵지만 자꾸 뜯게 되는 마성의 맛이고
떡이 들어가 든든해요! ^^
 
 
 
 
 
재    료
돼지갈비 1kg, 떡볶이떡 10개, 당근 50g, 무 50g, 브로콜리 50g
대파 1개, 청양고추 2개, 양파 1개, 월계수잎 2장, 포도씨유 1스푼
 
양    념
고춧가루 2스푼(일반 고춧가루 1스푼, 청양고춧가루 1스푼), 간장 2스푼, 고추장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매실청 2스푼, 생강술 2스푼, 고추기름 1스푼, 올리고당 2스푼, 맛술 2스푼,
황설탕 1스푼, 물 1컵, 청양고추 갈은 즙 1컵, 후추, 깨소금, 참기름, 소금 약간씩
 
 
 
 
브로콜리는 살짝 삶아 주고 무와 당근은 먹기 좋은 크리로 썰어 두고
떡볶이떡은 말랑하게 준비해 주세요~
 
 
 
 
대파, 양파, 청양고추, 물 반컵 넣어 믹서기에 돌려 준 다음
나온 즙에 참기름과 깨소금 뺀 나머지
적힌 분량의 양념을 모두 넣고 잘 섞어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찬물에 담가 핏물 뺀 돼지갈비는
냄비에 물 붓고 생강술, 월계수잎, 대파 넣고 끓으면
돼지갈비 넣어 겉만 살짝 익도록 초벌로 삶아 주세요~
 
 
 
 
삶아 찬물에 헹궈 기름기를 제거하고 큼직한 고기는
먹기 좋게 자르던지 아님 칼집을 몇군데 내 주세요~
 
 
 
 
 
냄비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돼지갈비를 볶아
겉면만 코팅 되도록 볶아 주세요~
 
돼지갈비를 포도씨유에 한번 볶아 사용하면
더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나요!
 
 
 
 
만든 양념을 모두 넣고 물도 넣고 잘 섞이도록
휘저어 준 다음 뚜껑을 닫고 15~20분 정도 끓여 주세요~
 
 
 
 
 
무와 당근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갈비 속까지 충분히 양념이 배이면 떡볶이떡 투하 ~~
 
 
 
 
떡볶이떡에도 양념이 잘 배이도록 5분 정도 더 끓여 준 다음
간을 보고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해 주세요~
 
 
 
 
마지막에 브로콜리를 넣어 주세요~
 
 
 
 
마지막에 불 끄고 참기름과 깨 넣어 마무리 하면 완성되요 ~
 
 
 
 
양념까지 싹 싹 비며 먹게 되는
매콤해 더 맛있는 매운 돼지 갈비떡찜 입니다^^
 
 
 
 
별 반찬 없어도 요거 하나면 밥 한그릇
뚝딱 비우게 되는 든든 반찬이지요~
 
 
 
 
밤, 대추, 은행 넣지 않고
약식으로 만들었지만 맛은 일품이네요 ㅎㅎ
 
집들이나 생일등 특별한날 손님 접대요리로도 그만이랍니다
 
 
 
 
 
달콤 매콤한 양념장도 맛있지만
부드럽고 야들 야들하게 익은 고기가 입안에서 사르르 녹네요 ㅋㅋ
 
 
 
 
매콤함 맛과 단맛의 조화로운 양념이 은근 중독성이 있어
국물 남겨 촉촉하게 조린 게  바싹 조린것 보다 더 좋더라구요 ㅎㅎ
 
 
 
 
매콤 달콤하게 양념이 잘 배인 돼지갈비떡찜으로
맛깔난 저녁밥상 차려 보세요~
 
돼지 갈비찜 하나면 다른 반찬 필요없어요 ㅋㅋ
 
즐거운 저녁식사 하세요 :D
 
 
 
|
‘매운 돼지갈비떡찜’ 소중한 정보는 ‘쿡따라’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
|
‘쿡따라’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loveshine7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