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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3Q 영업익 73억원..전년比 23.6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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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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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애경산업은연결기준3분기매출액1,693억원,영업이익73억원을기록했다고4일밝혔다.

전년동기대비매출액은2.4%증가했으나영업이익은23.6%감소했다.애경산업은중국소비둔화의영향이지속되는가운데중국외글로벌시장확대및디지털마케팅을강화하며브랜드저변을확대해나가고있다.

애경산업의연결기준3분기누적매출액은4916억원,영업이익은245억원을기록해전년동기대비각각3.2%, 43.7%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의3분기매출액은515억원,영업이익은21억원을기록해전년동기대비각각9.7%, 45.8%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은신규브랜드출시와글로벌시장확장을통해포트폴리오다변화에주력하고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중국은내수소비둔화영향으로실적이부진했으나, '에이지투웨니스'(AGE20'S)의'수퍼엑토인프라임파운데이션팩트'등신제품출시와틱톡채널중심의판매및마케팅강화를통해매출회복과브랜드활성화를추진하고있다.

미국에서는주력브랜드경쟁력강화및신규스킨케어브랜드인'시그닉'(signiq)론칭을통해시장확대를지속하고있다.

AGE20'S의컬러쉐이드를20개호수까지확장하고,콘텐츠중심의커뮤니케이션을강화하며매출성장을견인했다.

또'루나'(LUNA)는러시아및영국온·오프라인입점등판매국가다변화전략을지속적으로펼치고있으며일본에서는신제품론칭발표회,뷰티인플루언서와의협업등현지맞춤형마케팅전략도병행하고있다.

국내에서는H&B채널및다이소등주요오프라인채널에서루나, '투에딧'(twoedit), '닷솔루션'(.solution)등이견조한성장세를보였다.

생활용품사업의3분기매출액은전년동기대비7.1%증가한1146억원,영업이익은5.8%감소한54억원을기록했다.국내는물론해외주요채널에서지속적인신제품출시와카테고리확장을기반으로매출성장세를유지했으나,원부자재비용상승등의영향으로영업이익은감소했다.

국내에서는채널다각화를통해온라인경쟁력을강화했으며, H&B및다이소등주요오프라인성장채널에서퍼스널케어중심의매출호조가이어졌다.해외에서는'케라시스'(KERASYS), '샤워메이트'(SHOWERMATE)등주력브랜드가미주,유럽등신규시장에서의성과가가시화되고있다.또한'럽센트'(LUVSCENT), '블랙포레'(BLACKFORET), '바이컬러'(BYCOLOR)등프리미엄퍼스널케어브랜드의해외시장공략도본격화하고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국내외소비환경변화와시장트렌드를반영해△프리미엄기반수익성강화△Globalization△성장채널플랫폼대응강화등의전략을수립하고,시장별경쟁력을높이는동시에중장기적성장기반을다져나갈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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