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리·맛집 > 맛집정보

역삼편백찜전문점 "방이편백육분삼십 역삼역점" (1)

M 마이민트 | 2021.11.17 | 신고
조회 : 1,058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 한글날, 인생 첫 편백찜을 먹었어요.

휴일이라 한가~했던 역삼역 부근.

오피스상권인 동네이다 보니 혹시 닫았으려나..

걱정하며 찾아갔답니다.

 

 

1.jpg

 

 

다행히도 운영중이더라고요~

길은 진짜 휑~해서 낯설었은데,

12시에 손님들이 제법 보여

맛집이구만!!! 하고 기쁘게 들어갔어요.

 

 

2.jpg

 

 

이 곳이 역삼역맛집/편백찜전문점

"방이편백육분삼십 역삼역점"입니다-

 

 

3.jpg

 

 

앗.. 제가 새우장 좋아하는 걸 어찌 아시고 ㅜㅠ

이렇게 문 앞부터 새우장덮밥을 알려주시면,

메뉴 선정 완료 후 입장하게 됩니다 :)

 

 

4.jpg

 

 

2016년 9월에 서울 방이동에서 시작되었다는 방이편백 육분삼십.

열정으로 뭉친 청년들이 일구었다고 하네요~?

매장 안에 계신 분들 중 어느 분이 사장님이신 지는 알 수 없었으나..

다들 청년들이셨어요! >0<

 

 

5.jpg

 

 

자리에 앉으니 기본찬들 세팅해주셨어요.

그리고 저기저기 있는 메뉴판.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6.jpg

 

 

이 것이 메뉴의 전부.

깔~끔하죠?

제 자리 근처에는 붙어 있지 않았으나,

신메뉴 포스터가 매장 중간중간 붙어 있었어요-

주문 다 하고 나서 마파두부를 발견하고 슬퍼했더라 ㅜㅠ

저희는 흑돼지 편백찜 2인분에 모듬야채 A,

그리고 간장새우밥을 주문했어요.

혹 부족하거든 소고기 된장찌개를 추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지요.

아.. 미나리도 추가할까 말까 하다가 말았는데..

돼지고기와 합이 좋은 미나리 시켜볼 걸 그랬어요 ㅎ

 

 

7.jpg

 

 

편백찜 주문이 들어가니,

세팅되어 있던 편백찜기를 들고 가셨어요-

그 안에는 이렇게 월계수잎과.. 허브로 추정되는 무언가가 있었어요.

나중에 월계수잎 향이 편백향과 함께 은은~하게 나더라고요.

 

 

8.jpg

 

 

한글날 12시 경의 풍경.

역삼역 부근은 휑~했는데,

역삼역맛집/편백찜전문점 "방이편백육분삼십 역삼역점" 안에는

손님이 제법 있는 상황이었어요.

여러분은 식당에 가서 어떤 손님들을 봤을 때에

맛에 대해 기대하게 되시나요?

저 같은 경우는.. 중년 남성분들 모임이 있으면 기대가 돼요.

50~60대 남성들이 단체로 와서 식사하고 있는 경우,

찐맛집이라고 믿어 버리는 사람.

저기 저기에 그 중년 남성분들이 식사하고 계셨습니다!!!

그 연령대분들의 모임장소라면 신뢰해요 :)

꺄아~~~~

제가 제대로 찾아왔습니다!

 

 

9.jpg

 

 

자.. 편백찜이 나오기 전까지 반찬을 좀 살펴볼까요~?

세팅되어 있는 반찬을 하나 하나 살펴보겠습니다!

 

 

10.jpg

 

 

이거 뭐라고 부르죠~?

주먹밥 만들어 먹을 때에 많이 섞어 먹는 김가루!

보통 달달한 맛도 섞여 있어서

밥과 먹을 때엔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 반찬인데요~

제 친구는 바로 집어먹더라고요!

친구의 첫 번째 픽 반찬 :)

 

 

11.jpg


밥 먹으러 가서 없으면 이상한 김치!

기본중의 기본인 배추김치입니다.

 

 

12.jpg

 

 

깻잎과 고추!

제가 편백찜에 야채를 추가하여,

깻잎은 좀 적게 먹었는데요~

그래도 편백찜 쌈 싸먹는데에는 깻잎이죵!

고추는.. 청양고추라고 했어요.

먹어본 친구가.

저는 그 얘기 듣고서 먹을 생각도 안 했어요.

맵찔이 ㅜㅠ

 

 

13.jpg

 

 

쌈이든 생고추에는 쌈장이죵?

쌈에는 당연히 따라오는 쌈장 ㅡㅠㅡ

 

 

14.jpg

 

 

삭힌 고추입니다 :)

제사 삭힌 고추 들어간 김밥을 참 좋아하는데..

이렇게 반찬으로 만나니 매우 반가웠어요!

고기와의 합이 좋은 반찬이니까요-

 

 

15.jpg

 

 

마지막으로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들이 탁!

총 세 가지 소스가 있었는데요~

 

 

16.jpg

 

 

아.. 이 것은 무슨 소스라고 해야 할까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안 질리면서도 깔~끔한 소스!

간장 + 식초 베이스의 무언가 같아요 ㅡㅠㅡ

장아찌 소스 같은 무언가인데 양파와 고추가 들었으니

완전 맛있어서 계속 듬뿍듬뿍 찍어먹었어요-

 

 

17.jpg

 

 

두 번째 소스는,

소스라고 하기엔 좀 애매하네요.

마늘간거에요.

다른 무언가가 들어갔는지는 모르겠으나..

쌈 쌀 때에 살포시 얹어먹으면 한국인 입에 착붙하는 맛!

 

 

18.jpg



마지막 소스는 땅콩버터를 베이스로 한 소스였어요-

고소함 때문에 팍팍 땡기는데,

이 것만 먹기에는 조금 느끼할 수도 있는~?

그래서 이 소스 찍고서 마늘 얹어 먹었어요 ㅎㅎㅎ

세 가지 소스 모두 다 맛있었습니다 ㅡㅠㅡ

 

 

19.jpg

 

 

 

편백상자가 복귀하였습니다.

타이머와 함께 돌아왔어요.

그 안에는 무엇이 있다~?



20.jpg

 

 

꺄악!!!

흑돼지 편백찜 2인분에 모듬야채 A!

색상이 참 알록달록한 것이 아름답죵? ㅡㅠㅡ

야채는 청경채와 단호박, 그리고 꽈리고추!

 

 

21.jpg

 

 

 

예쁜 것은 늘 한 번 더 찍어야합니다.

음.. 예쁘니까요 ㅎㅎㅎ

이제 뚜껑을 닫고서 쪄야할 시간.

 

 

22.gif



타이머가 째깍째깍 돌아가기 시작하였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계속 설레이기 ㅜㅠ

 

 

23.jpg



주위를 둘러보고 친구랑 수다떨고..

시간이 가면 갈수록 좋은 향이 솔~솔~

 

 

 

24.jpg

 

 

배고파 하며 시간이 가기만을 기다리고 있던 그 때!!!

제가 기다리던 새우장덮밥인 등장하였습니다.

네.. 새우장이 안 보이죠?

 

 

25.jpg

 

 

새우장은 이렇게 따로 나오더라고요.

이 새우장을 어떻게 하느냐?

 

 

 

직원분께서 직접 이렇게 잘라주시더라고요-

새우 머리를 제외하고는 모두 껍질이 까져서 나오는지라,

바로 비벼 먹으면 되지요 ㅡㅠㅡ

 

 

26.jpg

 

 

이런 비주얼 ㅡㅠㅡ

제가 좋아라 하는 새우장이 계란노른자를 만나 더욱 아름다워졌습니다.

후리카케까지 뿌려져 있어서 더욱 맛스러워 보였어요.

 

 

27.jpg

 

 

밥 위로 올라가지 못한 새우 머리.

직원분께서 다행히 바로 가져가지 않으시고,

머리를 먹는지 물어보시어 제가 킵했습니다.

머리 제일 좋아해요 ㅜㅠ

안 먹는 분들이 많아서 보통 치워버리더라고요 ㅜㅠ

 

 

28.gif

 

 

직원분께서 새우장덮밥을 주시고 가신 후 바로 먹으려 했는데..

김이 푸시푸시 나오고 향이 너무 좋아서 잠시 편백찜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향이 아주아주 좋았으나 아직 시간이 남아있으니..

 

 

 

새우장덮밥을 비볐습니다.

제가 비빈 것은 아니고 친구가요 ㅋㅋㅋ

 

 

29.jpg

 

 

이렇게 새우 듬뿍듬뿍 넣어 한 숟갈 듬~뿍 먹었습니다.

참깨 때문인지 계란 노른자 때문인지 참기름 때문인지 고소함이 팡팡팡팡팡!

흐어..... 흡입할 준비 완료!

 

 

30.jpg

 

 

본격적으로 먹으려고 하니 편백찜을 찌는 시간이 종료되었어요.

이제 편백 상자 오픈식의 시간.

 

 

 

직원분께서 시행해주신 편백상자 오픈식!!!

저의 흑돼지와 야채가 푹~ 잘 쪄져서 그 자태를 드러냈습니다.

 

 

31.jpg

 

 

꺄악!!!

먹힘 당할 준비 완료의 모습이요 ㅡㅠㅡ

 

 

32.jpg

 

 

처음으로 일어서서 항공샷을 담았습니다 ㅋㅋㅋㅋㅋ

인생 첫 편백찜을 대하는 자세로 괜찮은가요~?

 

 

33.jpg

 

 

편백찜만 따로 한 컷!

단호박은 워낙 애정하는 야채이고..

꽈리고추도 쪄서 먹는 것이 괜찮을 것이라 생각되었는데,

청경채를 찌는 것은 영 기분이 이상했었거든요~?

그런데 청경채.. 쪄먹어도 맛있더라고요 ㅡㅠㅡ

쌈싸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34.JPG

 

 

크흐~~~~

흑돼지편뱀찜은 그냥 살살살살 녹습니다.

꽈리고추도 숙주아 아주 그냥 궁합이 좋아요 ㅜㅠ

 

 

35.JPG

 

 

청경채는 단독으로 피넛버터 소스를 찍어 먹어도 맛있고..

쌈야채로 사용해서 이 것 저 것 올려 먹어도 완전 맛있었습니다 ㅜㅠ

 

 

36.jpg

 

 

역삼역맛집/편백찜전문점 "방이편백육분삼십 역삼역점"의 핫한 메뉴,

새우장덮밥도 편백찜을 먹는 중간중간 먹어주고요~

 

 

37.jpg

 

 

새우 머리에서 파내다시피한;;;;;

새우 내장까지 뇸뇸뇸~

저는 제 나름 잘 먹고 있었는데..

친구가 먹는 것을 보고 또 신세계를 보았습니다.

 

 

38.JPG

 

 

무슨 쌈을 이렇게나 다채롭게 잘 싸먹죠?

저는 두 세개 얹어 먹고 끝이었는데,

소스도 이 것 저 것 동시에 올려서 깔끔하게 말아서 쏘옥~

참.. 먹을 줄 아는 친구에요.

음식 남기는 법 없이 설거지 전문인 친구답습니다.

 

 

39.jpg

 

 

저도 분발하여 열심히 먹어보았습니다만..

친구의 쌈에 비해 뭔가 참 소박해보이는 저의 편백찜 조합.

이렇게 저렇게 조합하여 먹다보니..

 

 

40.jpg

 

 

또 클리어해버렸습니다.

숙주를 아래에 깔고서 흑돼지고기를 올려주셨는데..

숙주까지 깔꼼하게 다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친구가 먹는 속도가 워낙 빨라

저를 챙기며 먹었음에도 친구가 훨씬 많이 먹은 것 같아요 ㅜㅠ

1인분씩 구분이 없어서.. 뭔가 내 고기까지 뺏긴 듯한 기분 ㅋㅋㅋ

친구가 제가 같이 식사해본 수많은 사람 중,

제가 먹는 속도에 가장 잘 맞추고

제가 먹는 양을 잘 챙기는 사람인데요~

쌈을 좋아한다 소리를 하긴 했는데..

역삼편백찜전문점 "방이편백육분삼십 역삼역점"에서 먹으니

양조절 없이 막 먹더라고요 ㅜㅠ

네.. 친구가 정줄 놓고 먹을 만큼 맛있었나봅니다.

역삼역맛집으로 인정!!!

 

 

41.jpg

 

 

제가 미리 소개를 못했는데요~

역삼역맛집/편백찜전문점 "방이편백육분삼십 역삼역점"에는 셀프바가 있답니다.

모든 밑반찬과 소스가 이 곳에 똻!!!

원하시는 만큼 가져다 드시옵소서~

아.. 편백찜을 먹어보지 않아 편백찜을 먹긴 했는데,

저 샤브샤브도 먹어보고 싶어요.

이 집 샤브샤브도 지대루 일 것 같다는 확신이 듭니다.

다음에는 샤브샤브 도전!!!

 


방이편백육분삼십 역삼역점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29길 5 1층

070-8777-1120

월~토 11:00 ~ 23:00

휴식시간 15:00 ~ 17:00

토요일 휴식시간 없음

일요일 휴무

 

 

 

'역삼맛집 방이편백 육분삼십'의 소중한 이미지는 블로거 'hihi'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hihi'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goseonghae

 

 

1 0
태그#역삼역맛집 #역삼편백찜전문점 #방이편백육분삼십 #방이편백육분삼십역삼역점 #역삼편백찜 #역삼동맛집 #역삼모임장소 #역삼회식장소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댓글쓰기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종류를 선택해 주세요       
  • 미아 맛집 수사 겨울신메뉴 눈꽃의 향연 미아 맛집 수사 겨울신메뉴 눈꽃의 향연 M 마이민트
  • 운문사 맛집 뜨끈한 능이버섯백숙 먹어봐요! 운문사 맛집 뜨끈한 능이버섯백숙 먹어봐요... M 마이민트
  • 대구 동성로 토끼정 주말에 다녀온 솔직후기 대구 동성로 토끼정 주말에 다녀온 솔직후... M 마이민트
  • 루프탑이 예쁜 빵다방에서 맛있는 마늘바게트 먹었어요bb 루프탑이 예쁜 빵다방에서 맛있는 마늘바게... M 마이민트
  • 노원역 깔끔하고 신선했던 족발 맛집 <미쓰족발> 노원역 깔끔하고 신선했던 족발 맛집 <미쓰... M 마이민트
  • 부산 서면 맛집/밥집 징기스에서 양고기&감자탕 부산 서면 맛집/밥집 징기스에서 양고기&감... M 마이민트
  • 부산 국밥맛집 용호동 합천국밥집 완전 인정 부산 국밥맛집 용호동 합천국밥집 완전 인... M 마이민트
  • [ 요리하는남자 ] 강릉택지맛집 요남자에서 스테이크와 피자 [ 요리하는남자 ] 강릉택지맛집 요남자에서... M 마이민트
  • 강남역 디저트 카페 / 강남역 맛집 베스트 10 :) 더달달 강남역 디저트 카페 / 강남역 맛집 베스트 ... M 마이민트
  • 논산 건양대 맛집 고기원칙 논산점 논산 건양대 맛집 고기원칙 논산점 M 마이민트
  • 동탄 맛집 생곡메밀막국수 여기는 막국수가 진리! 동탄 맛집 생곡메밀막국수 여기는 막국수가... M 마이민트
  • 수원 한옥베이커리 고색동 빵집 삐에스몽테 제빵소 수원 한옥베이커리 고색동 빵집 삐에스몽테... M 마이민트
  • 남악술집 가서 피맥하고 왔어요 남악술집 가서 피맥하고 왔어요 M 마이민트
  • 여주 한우 맛집, 큰집한우 여주 한우 맛집, 큰집한우 M 마이민트
  • 간단히 야식으로 먹기 좋은 서부시장맛집 국제시장 땡초전 간단히 야식으로 먹기 좋은 서부시장맛집 ... M 마이민트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9일 [목]

[출석부]
BHC 기프티카드 1만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BHC 기프티카드 1만원권 BHC 기프티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