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리·맛집 > 맛집정보

종로3가 유진식당 / 평양냉면,돼지국밥 (2)

M 마이민트 | 2021.06.30 | 신고
조회 : 2,618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종로3가 유진식당


 오랫만에 종로 나들이~ 

날도 좋고 간단히 소주 한잔 할까?... 생각하다가 종로3가 유진식당으로 갔다.

왕서방은 유진식당의 평양냉면을 좋아하고 난 돼지국밥을 좋아한다.

 

 

1.jpg

 

2.jpg

 

3.jpg

 

 

종로3가 뒷골목에 점점 옛것은 사라지고 이것저것 들어서고 있더라궁~

종로3가 뒷 골목은 그냥 저렇게 조용하고 허름한 집들이 오래 지켜줬으면 하는데..

왠 커피숖,와인바들이 들어서는지~

 

 

4.jpg

 

 

아무튼 우린 유진식당에 잘 도착~

 

 

5.jpg

 

 

1년? 2년?전보다 다격이 조금 오른 유진식당,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일 임!

 

 

6.jpg

 

 

왕오빠가 시킨 평양냉면~

처음엔 이게 먼맛이여~ 밍밍하고 먼가 생소했던 맛이였는데

쫒아다니면서 여러번 맛보니 이젠 맛있다~!!

 

 

7.jpg

 

 

큼지막하게 얹어나온 고기한점에 무절임 이랑 오이~

 

 

8.jpg

 

 

평양냉면은 요 육수가 기가막힌다는~

다시다 가루 맛이 아닌 먼가 진한~ 익숙하지 않지만 감칠맛 나는 요 육수

 

 

9.jpg

 

 

소고기 수육 한접시 10,000

 

 

10.jpg

 

11.jpg

 

 

촉촉하니 참 부드럽고맛있음~!! 가격도 정말 저렴~!!

 

 

12.jpg

 

 

국밥 나오기전에 냉면 뺏어다가 한젓가락 후루룩 맛도보고~

 

 

13.jpg

 

14.jpg

 

 

음~ 돼지국밥이 나왔다.

정말 맛있는 돼지국밥~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국밥이라 꼭 유진식당 찾아와서 먹음~!

 

 

15.jpg

 

16.jpg

 

 

반주로 소주한잔 하고~

 

 

17.jpg

 

 

요래요래 수육 한점 얹어서 먹고~ 난 소고기는 굽거나 물에  빠져있는 것이 맛나더라~

 

 

19.jpg

 

20.jpg

 

 

요래 와사비장에도 찍어 먹고~!

 

 

얼마전엔 2TV 생생정보통에서도 소개된 유진식당,

오래전부터 다닌 곳이라 지금은 익숙하고 가끔 소주한잔 생각날때 꼭 가는 곳임~!!

저렴한 소수육 한점에 진한 돼지국밥이 정말 맛있음~^^

 

 

 

집으로 가려고 길을 나서는데

탑골공원 옆으로 길게 늘어져 있는 포장마차들~

 

 

21.jpg

 

 

할아버지들이 줄지어 서서 먼가를 먹고 마시길래 슥~ 봤더니 튀김등등에 소주한잔 하신다.

 

 

22.jpg


23.jpg

 

24.jpg

 

 

도라지튀김, 냉이튀김,오징어튀김,인삼튀김, 민물게 튀김 등등

몸에좋은 뿌리채소랑 생선을 바로 튀겨 안주로 내주시는 서서먹는포장마차 ~

 

 

25.jpg

 

 

우리도 요래 한켠에 자리잡고 튀김 5,000원에 소주 2,000원 주문~

 

 

26.jpg

 

 

도라지튀김~ 인삼튀김도 있음 ㅋㅋ

 

 

27.jpg

 

 

민물게 튀김~

요 게튀김 맛있음~ ㅋㅋ 정말 고소하고 바삭함~ ㅋㅋ

맥주안주에 최고인듯~!!

 

 

28.jpg

 

 

 

이면수, 붕장어, 가제미 등등 생선을 바로 구워주심 ㅋㅋ

 

 

29.jpg

 

 

우린 껍질이 고소하고 맛있는 이면수로~ 주문~!!

가격은 3,000원

 

크크크~ 머 이런 곳이다있어~ ㅋㅋㅋ

난 뼛속까지 구수한 옛날 여자인가보다~ 이런게 넘 좋아 ㅎㅎㅎ

 

 

 

 

 

'종로3가 유진식당'의 소중한 이미지는 블로거 '권방진sunny'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권방진sunny'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hyesun0516

 

 

 

0 1
태그#유진식당#종로3가맛집#평양냉면#돼지국밥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댓글쓰기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종류를 선택해 주세요       
  • 눈이 즐거운 카페 잠실 앤티크커피 눈이 즐거운 카페 잠실 앤티크커피 빠보
  • 눈이 즐거운 카페 연남 앤티크커피를 소개합니다! 눈이 즐거운 카페 연남 앤티크커피를 소개... 호씨
  • 서울 상수동 신상카페 추천 : 도식화 서울 상수동 신상카페 추천 : 도식화 빠보
  • 강릉 메밀능이촌 한방능이오리백숙 먹다 강릉 메밀능이촌 한방능이오리백숙 먹다 M 마이민트
  • 코엑스 맛집 샤이바나 미국 남부 가정식 요리 코엑스 맛집 샤이바나 미국 남부 가정식 요... M 마이민트
  • 강릉맛집 제이하우스 쌈싸먹는 또띠아 돈까스 강릉맛집 제이하우스 쌈싸먹는 또띠아 돈까... M 마이민트
  • 왕십리 모임 황소곱창 & 수산시장 고고 왕십리 모임 황소곱창 & 수산시장 고고 M 마이민트
  • 왕십리 떡볶이 맛집 - 악어떡볶이 왕십리 떡볶이 맛집 - 악어떡볶이 M 마이민트
  • 잔주맛집 저렴하게 먹기 좋은 진주 평거동 맛집 김복남맥주 잔주맛집 저렴하게 먹기 좋은 진주 평거동 ... M 마이민트
  • (대전 맛집) 대전 오문창 순대 국밥 강추!! (대전 맛집) 대전 오문창 순대 국밥 강추!!... M 마이민트
  • 갈매역 맛집 양계장집아들 갈매점 이렇게 맛있는 치킨 갈매역 맛집 양계장집아들 갈매점 이렇게 ... M 마이민트
  • 크라이 치즈 버거 크라이 치즈 버거 M 마이민트
  • [돈슐랭]왕십리 고기집, 제주고기 핵존맛! [돈슐랭]왕십리 고기집, 제주고기 핵존맛! M 마이민트
  • [명지대 맛집/남가좌동 맛집]성연양꼬치 [명지대 맛집/남가좌동 맛집]성연양꼬치 M 마이민트
  • 건대 돼지김치구이 맛집 : 정통집 술안주로 최고 건대 돼지김치구이 맛집 : 정통집 술안주로... M 마이민트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1일 [목]

[출석부]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