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리·맛집 > 맛집정보

용산 맛집 풍년갈비 15년 전통의 후한 인심 대박!

M 마이민트 | 2020.05.20 | 신고
조회 : 1,086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용산 맛집 풍년갈비 15년 전통의 후한 인심 대박!


풍년갈비.jpg

 

명절이 되면 며느리들이 고생을 가장 많이 하죠?

하지만 울 집에서는 어머니가 고생하세요...

따로 살고 있는 첫째 며느리는 명절 당일에 와서 아침 먹고 돌아가고

같이 살고 있는 둘째 며느리는 어머니가 장봐오신 식재료 손질과 설겆이 전문~!

제가 그 둘째 며느리랍니다^^;


이번에도 설 음식 준비로 고생하실 어머니를 위해 어제 미리 맛난 식사 대접했어요

메뉴는 제가 좋아하는 고기~~ 어머니 핑계대고 나 먹고 싶은거 먹기?^^:

한자리에서 15년째 장사중인 용산 맛집 풍년갈비로 GO GO~!


풍년갈비2.jpg

 

여기가 1층 홀!

오후 2시가 넘은 시간이라 여유 있네요


풍년갈비3.jpg

 

신발을 벗고 2층으로 올라가면~


풍년갈비4.jpg

 

좌석이 훨씬 더 많아서 단체모임이나 단체회식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풍년갈비5.jpg

 

풍년갈비6.jpg

 

고기류부터 식사류와 정식까지 메뉴가 다양해서

선택장애가 있는 저는 고르는데 한참이나 걸려버린...ㅋ

고민 끝에 돼지왕갈비 2인분이랑 영양돌솥정식, 비빔냉면을 주문했어요 


풍년갈비7.jpg

 

국내산 돼지왕갈비 2인분 (1인분 250g 13,000원)

큼직한게 결코 적은 양이 아니더라구요^^


풍년갈비8.jpg

 

불판 위에 돼지왕갈비를 올리니 꽉 찼어요~

불판이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저 불판의 도톰한 관 안으로 뜨거운 물이 지나가면서 가열되는 방식!

고기 익는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긴 하지만

연기가 나지 않아 완전 신기하면서도 쾌적하더라구요!!!


풍년갈비9.jpg

 

고기엔 탄산음료가 잘 어울리죠 ㅎㅎ

사이다도 한병 주문했는데 작은 캔이 아닌 500ml짜리 패트병으로 나와요


풍년갈비10.jpg

 

고기 먹을때 나오는 밑반찬 맞나요?

테이블 위에 가득 깔린 기본찬들이 정말 푸짐해요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니더라구요


풍년갈비11.jpg

 

다른 식당에서는 추가요금을 내야 먹을 수 있는 뚝배기 계란찜이

풍년갈비에서는 서비스로 나오는 기본찬!

뜨끈한 계란찜을 호호~ 불어 먹으면서 고기가 익기를 기다렸어요


풍년갈비12.jpg


불판 관 안으로 뜨거운 물이 지나간다고 아까 알려주셨는데

가끔씩 뜨거운 물이 가장자리로 흘러내려가는 광경도 목격할 수 있어요

이런 불판은 처음이라 완전 신기해서 동영상으로 살짝 담아보았네요 ㅎㅎ

 

풍년갈비13.jpg

 

고기와 같이 먹기 위해 제 비빔냉면은 먼저 달라고 했어요

살얼음이 사악~ 덮여있는 먹음직스러운 비빔냉면^^


풍년갈비14.jpg

 

따끈한 육수가 아닌 살얼음 동동 육수가 같이 나왔어요


풍년갈비15.jpg

 

비빔장 소스가 듬뿍이라 덜어낼까 하다가 그냥 다 비볐는데

자극적으로 맵거나 하지 않고 딱 좋았어요


풍년갈비16.jpg

 

제가 좀 느리게 먹는 편이여서 먹다보면 비빔냉면이 떡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같이 나온 육수 섞으면 다시 원상 복귀!^^

 

전 고기 구울때 잘 태워버리기 때문에 고기 구워주는 고깃집을 선호하는데

풍년갈비도 직원 분이 직접 구워주셔서 전 편하게 먹기만 하면 돼요~♪


풍년갈비17.jpg

 

자~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볼까나?


풍년갈비18.jpg

 

고기를 사랑하는 만큼 야채도 사랑하기에

상추랑 깻잎 위에 파, 마늘, 고추 올리고 고기를 얹어 먹었네요^^

도톰한 통도라지무침과 함께 먹으면 쌈장 필요없이 간이 딱 맞아요


풍년갈비19.jpg

 

소스에 담궈진 양배추채를 올려 먹을때에도 통도라지무침은 필수!

요거요거 왕갈비랑 정말 잘 어울리네요


풍년갈비20.jpg

 

정신없이 쌈싸먹고 있을때 어머니가 주문하셨던 영양돌솥정식이 나왔어요

돌솥에 직접 밥을 하기 때문에 만드는 시간이 2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풍년갈비21.jpg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강낭콩이랑 완두콩도 듬뿍~♡

밥은 그릇에 덜어놓고 물을 부어 뚜껑을 닫아놓았어요


풍년갈비22.jpg

 

허걱~!

고기 먹을때 나온 밑반찬도 한상 가득이였는데

영양돌솥정식용 반찬이 더 나오더라구요

더이상 테이블 위에 올려놓지 못할 정도여서 다 먹은 반찬접시들을 빼야 다 올려놓을 수 있을 정도!


풍년갈비23.jpg

 

된장찌개, 구운김&양념장, 굴비구이, 숙주나물, 어묵볶음까지~!

이거 완전 한정식 수준이네요 ㅎㅎ

반찬 풍년이네~~ 이래서 식당 이름이 풍년갈비인가?

15년 전통의 후한 용산 맛집 인심 너무 멋져요^^


풍년갈비24.jpg

 

한정식 좋아하시는 울 어머니가 반하실 정도로 푸짐하게 나오는 밑반찬들 칭찬해~☆

어머니가 사장님께 다양한 반찬이 마음에 든다고 하시니

단골 손님들이 물려하지 않게 반찬 종류도 자주 바꾼다고 알려주시더라구요


풍년갈비25.jpg

 

저도 오랜만에 구운김에 양념장 뿌려 밥 싸먹었어요^^


풍년갈비26.jpg

 

싱싱한 야채쌈에 부드러운 돼지왕갈비 싸서 실컷 먹고~


풍년갈비27.jpg

 

비빔냉면에 돌돌 말아 한입에 앙~ 먹고

유재석이 라면에 김을 싸먹는걸 좋아한다기에

전 비빔냉면에 김을 싸먹어 봤는데 나름 괜찮은데요?ㅎㅎ


풍년갈비28.jpg

 

배터질것 같지만 갈비는 뜯어야 제 맛!

마지막까지 깔끔하게 뜯어 먹었어요


풍년갈비29.jpg

 

구수한 숭늉까지 몽땅 다 먹었더니 저녁까지도 배부른 상태가 유지되더라구요 ㅎㅎ


풍년갈비30.jpg

 

마무리는 시원한 식혜!

너무 달지 않은 순한 식혜를 홀짝 홀짝 마시면서

어머니와 설 메뉴에 대해 의논했네요^^;

 

풍년갈비31.jpg

 

용산 맛집 풍년갈비의 15년 전통의 후한 인심 완전 대박!

엄청나게 많은 다양한 반찬들 덕분에 한정식 전문점에 다녀온 느낌이였어요

어머니도 흡족해하셔서 기분이 더 좋네요

왕갈비 또 먹고 싶당~~~

사장님~ 다음에 또 방문할께요^^

 


용산 맛집 용산 고기집 용문시장 고기집 풍년갈비

서울 용산구 새창로 130

02-719-6530

매일 11:00~23:00


본 리뷰는 울 신랑 신용카드와 함께 하였습니다 ㅎㅎ

 

 

'풍년갈비'의 소중한 이미지는 블로거 '예뜨루'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예뜨루'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mi7070mi

1 0
태그#용산맛집 #풍년갈비 #용문시장고기집 #용산고기집 #용산맛집 #서울고기맛집 #마이민트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댓글쓰기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종류를 선택해 주세요       
  • 중산동 맛집 :: 왕대통수라찜 미채한정식 중산동 맛집 :: 왕대통수라찜 미채한정식 M 마이민트
  • 충주 삼겹살 꽃삼집 충주 삼겹살 꽃삼집 M 마이민트
  • 성수역 태국음식점 - 타논55에서 점심식사 성수역 태국음식점 - 타논55에서 점심식사 M 마이민트
  • 홍대돈까스맛집 홍대데이트코스추천 : 이끼롤까스 홍대점~! 홍대돈까스맛집 홍대데이트코스추천 : 이끼... M 마이민트
  • 진주맛집 진하고 깊은 진주곰탕맛집 하월옥 곰탕 진주맛집 진하고 깊은 진주곰탕맛집 하월옥... M 마이민트
  • [신촌 고기 맛집] 팔색삼겹살에서 오랜만에 삼겹살 먹고 왔어요! [신촌 고기 맛집] 팔색삼겹살에서 오랜만에... M 마이민트
  • 부산먹거리 용이네탕슉, 짜장면도 특급칭찬할 서면맛집 부산먹거리 용이네탕슉, 짜장면도 특급칭찬... M 마이민트
  • 부산 초량 불백 소문난불백 드디어 가본 후기 부산 초량 불백 소문난불백 드디어 가본 후... M 마이민트
  • 부평밥집 가서 갈치조림 먹었어요 부평밥집 가서 갈치조림 먹었어요 M 마이민트
  • 파주 냉면 맛집 / 운정 소문난팔당냉면 파주 냉면 맛집 / 운정 소문난팔당냉면 M 마이민트
  • [더덕솥뚜껑삼겹살]오창맛집, 더덕 무한리필로 솥뚜껑에 삼겹살 [더덕솥뚜껑삼겹살]오창맛집, 더덕 무한리... M 마이민트
  • 창원 고깃집/ 창원 중앙동 맛집/ 깔끔하고 담백하게 즐기는 창원 고깃집/ 창원 중앙동 맛집/ 깔끔하고 ... M 마이민트
  • 구미모임장소 봉곡동 조가네 갑오징어 불고기 맵지만 땡겨 구미모임장소 봉곡동 조가네 갑오징어 불고... M 마이민트
  • 망원동데이트 : 문인더랩 스페인식 막대탕수육 망원동데이트 : 문인더랩 스페인식 막대탕... M 마이민트
  • 용두동 쭈꾸미 호남식당 나정순할매쭈꾸미 홀릭 용두동 쭈꾸미 호남식당 나정순할매쭈꾸미 ... M 마이민트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5일 [일]

[출석부]
GS25 2천원권
[포인트경매]
홍콩반점 짜장면_짬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