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리·맛집 > 레시피

전복조림

F1 과일짱 | 신고
조회 : 6,914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냉동실에 잠자고있던 전복을꺼내..
일상에 지친 가족을위한 영양식으로 전복조림 만들어봅니다..
사실 잠자고있던 전복은 아닌거져..
워낙 몸값이 비싼지라 자주 해먹질 못하궁..ㅋ
냉동실 한켠에 고이 모셔둔게 맞겠네여~
.
.
암튼 요요 전복은 크기만 조큼 차이가나도 가격이 후덜덜~
하지만 어쩌겠어요..
몸에 좋다는데..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은 먹어줘야 하는지라..
사악한 몸값을 지불하고 질렀다지요~
.
.
바다의 명품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이기도 하지만
단백질 함량이 생선이상으로 많이 함유되어있고
류신,아르기닌등이 많이 들어있어 특유한 맛을 내는거랍니다
또한 전복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으며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한여름 보양식으로 전복넣고 삼계탕을 만들어먹기도 하잖아여~
 
 전복조림 쟤료알아보기
 
전복 (대) 3개
양파(소)1개
간장2큰술
물엿1큰술
마늘1
청주1
생강즙
후추
참기름 
잔파약간 (고명)  
 
 
 
 

 
전복은 미리 손질해서 냉동보관했기때문에
꺼내서 자연해동시켜주었어여~
.
.
전복손질법 보시려믄..아래주소 클릭클릭요~
 
 

 
별다른 양념없이
걍 간장에 졸일거라 바로 냄비에 재료를 넣고
편하게 요리합니다..
.
.
양파는 꼭 넣어야 하는건 아니고요..
요즘 햇양파가 느므 맛있어서 전복조림에 같이 넣어봤어요~
 
 

 
참기름을 제외한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전복은 너무 졸이셔도 부드러움이 없어지니까
전복에 양념이 베일정도로만 졸여주시고..
마지막에 참기름으로 향을 더해주시면 끝~
.
.
럭셔리한 요리에 비해 만들기는 느므 착한 전복조림입니다..
.
.

 
전복 껍데기도 잘 보관했다가
걍 접시에 담아내는것보단
요래 전보껍데기에 담아서 내믄 웬지 더 건강한 맛이 ..ㅋ
 





위에 잔파 송송 썰어 올려주면
눈으로도 입으로도
맛있게 냠냠~


 
전복을 한입에 통째로 넣고
입에서 잘라먹으라 했더만..
어찌 이걸 잘라먹냐고..
굳이 칼로잘라서 달라하네요..
에혀..밉지만 머 또 건강하게 밖에나가 일 욜띠미하라고
만들어주는 음식인데..맛있게 먹게 해주자싶어
칼로 잘라서 접시에 담아줬네요~
 
 



몇일전만해도 비도오고 바람도불고..
좀 추운듯한 날씨였는데..
봄기운 느껴보기도전에 요즘은 또 한낮의 더위가 장난 아니더만요..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운 느껴지는 요즘~
일터로 학교로 향하는 가족들에게
전복조림으로 활기찬 발걸음 움직이게 하는건 어떨까요~
.
.
울 이웃님들도..
맛있는 점심드시고..
가족만 챙기지말고 우리몸 우리가 알아서 챙기시공
행복한 하루 보내셔라~
0 0
태그 전복조림,전복,조림,영양식,과일짱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댓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8일 [화]

[출석부]
GS25 코카콜라 1.5L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GS25 코카콜라 1.5L GS25 코카콜라 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