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리·맛집 > 레시피

[오늘 저녁 메뉴] 부추전 바삭하게 차돌박이 요리 집에서(9)

M 마이민트 | 신고
조회 : 1,795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오늘 저녁 메뉴 부추전 바삭하게 ] 

:: 차돌박이 요리 집에서 술안주 베스트 레시피 ::

 

부추전.jpg

 

유의 깊은 감칠맛과 고소한 맛을 가진 차돌박이와 알싸한 향과 조리 후에도 아삭한 식감을 꽤 유지하는 채소인 부추의 어울림은 드셔 보신 분들은 이미 잘 아실 것 같습니다. 간단히 무쳐낸 부추무침과 구운 차돌박이를 곁들이기만 해도 훌륭한 한 접시가 될 만큼 서로 조합이 좋은 음식 식재료로 다양하게 활용되는데요. 


오늘은 이 차돌박이와 부추를 가지고 집에서도 맛깔스럽게 즐길 수 있는 부추전을 만들어볼까 해요. 고소하면서 아삭하게, 전체적으로 바삭하게 만들어 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 곁들이기에도 정말 좋은 레시피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요리를 시작해볼까요?


부추전2.jpg

 

고소함 가득 차돌박이 요리'

별미 부추전 바삭하게 만드는 레시피;



부침개 맛의 생명은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바삭하게 부쳐내는 데 있는데요. 예열을 잘 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부침개 반죽을 넣어 주셔야 반죽이 기름을 머금지 않아 더욱 전체적으로 바삭하게 부치실 수 있어요. 오늘 곁들여 더욱 풍성한 맛을 더해줄 차돌박이에는 달걀옷을 입혀 조리해 조리 과정에서 반죽과 분리되는 것을 방지해서 더욱 먹음직스럽게 만들어볼게요. 

 

+ 오늘의 식재료 "부추"에 대해 알아볼까요?

- 참고 자료 / 지식 백과 - 파워푸드 슈퍼푸드 부추

 

알싸하게 기분 좋은 싱그러운 향을 가진 부추는 성질이 약간 따뜻하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된 영양 식품입니다. 부추에 함유되어 있는 당질은 대부분 포도당과 과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추의 매력을 더해주는 독특한 향은 유황 화합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동의보감에서도 기록되어 있을 만큼 간 기능을 강화 시키는데 좋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위와 신장을 보호해 주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부추는 활성산소 해독 작용에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항상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노화의 주 성분으로 밝혀진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어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으며 독특한 냄새 성분인 유화알린이 몸에 흡수되면 자율신경을 자극해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도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부추전3.jpg

 

[ 1인분 기준 필요한 재료 ]

부추 1/3단, 중력분 밀가루 1컵, 

차돌박이 슬라이스 100g, 계란 1개,

물 150mL,

( 2/3컵 반컵보다 살짝 더 많은 정도 )

소금 1t, 식용유 5T

[ 부추전 간장소스 재료 ]

진간장 1컵, 물 1/2컵, 

맛술 4T, 식초 1T, 다진 마늘 1T, 

다진 파 4T, 다진 고추 2T, 

고춧가루 1t, 참기름 1T, 깨 1T

T / 큰 술 :: 넉넉한 밥숟가락 한 큰 술

t / 작은 술 :: 티스푼 한 작은 술

C / 컵 :: 종이컵 계량 한 컵

[ 오늘 요리 간략 정보 ]

난이도 :: 쉬움

예상 소요 시간 : : 약 20분

 


1. 재료 준비

오늘 저녁 메뉴 바삭한 부추전 레시피'


부추전4.jpg

 

1]  먼저 부추를 손질해 볼 텐데요. 부추는 시들거나 노랗게 뜬 부분을 뜯어서 제거한 다음, 식감이 질겨 섭취가 어려운 밑동을 2cm 정도 잘라내 주세요.


부추전5.jpg

 

2] 그런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4cm 정도 간격으로 자르고 흐르는 물에 서너 차례 씻어 준 다음 체반에 밭쳐 물기가 빠지도록 해서 준비할게요. 


부추전6.jpg

 

3] 매콤한 맛을 더해줄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어슷하게 0.7cm 간격으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부추전7.jpg

 

4] 구이용으로 판매되는 슬라이스 차돌박이에 달걀을 풀어 가볍게 묻혀주세요. 이렇게 준비하시면 맛도 더해지지만 나중에 부침개 위에 찰떡같이 달라붙어서 조리과정에서 고기가 떨어져 나갈 걱정을 안 하셔도 된답니다. 


부추전8.jpg

부추전9.jpg

 

5] 손질한 부추에 중력분 밀가루 1컵, 물 150mL, 소금 1t 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너무 묽지 않게 살짝 되직한 농도가 되어야 나중에 부칠 때 모양을 잡기도 더 편하고 또 더 바삭하게 만드실 수 있는 팁이에요. 


부추전10.jpg


6] 이제 부추전 간장소스 재료* 를 한 데 넣고 잘 섞어주세요.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부추전 간장소스 재료 ]*

진간장 1컵, 물 1/2컵, 

맛술 4T, 식초 1T, 다진 마늘 1T, 

다진 파 4T, 다진 고추 2T, 

고춧가루 1t, 참기름 1T, 깨 1T


 



2. 요리 시작

바삭 고소한 집에서 술안주 베스트 레시피'

 

부추전11.jpg

 

7] 이제 프라이팬을 강불에서 2분 예열 후 중불과 강불 사이 화력으로 낮추고 식용유를 넉넉하게 네 큰 술 둘러주세요. 


부추전12.jpg

 

8] 그리고 준비한 부추전 반죽을 떠서 넣고 넓게 잘 펼쳐주세요. 제가 사용한 프라이팬의 직경이 32cm 정도 크기라 준비한 양이 딱 들어가더라고요. 좀 작은 팬에 부치실 경우 두세 번에 나눠 만들어 주시면 좋습니다. 이때 작은 팬에 부치실 경우, 식용유는 한 번 부치실 때 세 큰 술 정도 써 주시면 될 것 같아요. 


부추전13.jpg

부추전14.jpg

 

9] 부추전 위에 준비한 차돌박이와 고추를 보기 좋게 올려주세요. 이제 화력은 중불로 낮춰 줄게요.


부추전15.jpg

 

10] 아래쪽에 노릇한 색감이 더해졌다면 이제 뒤집어 줄게요. 


부추전16.gif

 

11] 손목 스냅이나 뒤집개를 사용해서 부추전을 뒤집어 주세요. 


부추전17.jpg

 

12] 반대쪽을 익힐 때 식용유를 한 큰 술 추가로 둘러주시면 양쪽 모두 아주 바삭하게 만드실 수 있답니다. 


부추전18.jpg

 

13] 차돌박이가 있는 면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키친타월을 사용해 기름기를 한쪽으로 모이게 해서 닦아내 줄게요. 


부추전19.jpg

 

14] 이제 이렇게 전체적으로 잘 부쳐진 부추전을 접시에 담아 주시면 바삭바삭 집에서 술안주 베스트 메뉴, 부추전 바삭하게 만들기 완성입니다!

 

 

3. 맛있게 먹기'

바삭바삭 차돌박이 요리 오늘 저녁 메뉴 추천;


부추전20.jpg

 

전체적으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져서 더욱 먹음직스럽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차돌박이의 고소함과 감칠맛 나는 풍미가 전체적으로 잘 스며들어서 자꾸만 손이 가는 매력이 있더라고요. 


부추전21.jpg

 

간장소스와 함께 곁들이면 밥반찬으로도 참 잘 어울리고, 집에서 술안주 베스트 레시피로도 정말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막걸리나 맥주 등에 곁들이기 정말 좋은 술안주랍니다. 


부추전22.jpg

 

콕콕 박혀 있는 청양고추와 홍고추가 은은한 매운맛을 더해져서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차돌박이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더라고요. 


부추전23.jpg

 

부추와 차돌박이는 무침과 구이로 만들어서 곁들이곤 했는데 이렇게 즐겨도 참 색다르고 맛있더라고요. 적은 양의 차돌박이로도 쉽게 맛 낼 수 있는 차돌박이 요리로 한 번 간단하게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추전24.jpg

 

부추 특유의 알싸함과 고소한 차돌박이의 조합이 생각보다 너무 잘 어울렸어요. 

 

이렇게 집에서도 전문점 부럽지 않게 제대로 고소하고 맛있는 부추전 만들어보시면 좋겠죠?


부추전25.jpg

 

고소한 오늘 저녁 메뉴'

집에서 술안주 베스트 차돌박이 요리;



오늘은 이렇게 고소하면서 바삭하게 별미로 즐기기 딱 좋은 오늘 저녁 메뉴 추천 레시피로 부추전 바삭하게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양념간장과의 조합이 좋아서 술 한잔 곁들이기에도 정말 좋은 메뉴인데요. 해산물과의 어울림도 좋지만, 부추의 알싸한 향 때문에 차돌박이를 넣고 만드셔도 느끼하지 않고 아주 맛이 좋아요. 색다른 부추전으로 풍성한 상차림 준비해 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부추전26.jpg

 

#오늘저녁메뉴부추전 요리팁'

1) 차돌박이로 풍미와 깊은 맛을 더해요.

2) 청양고추를 넣어 느끼함은 잡고 매콤한 맛을 더해요.

 

 

'부추전'의 소중한 이미지는 블로거 '메이플대니얼'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메이플대니얼'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blogdanielland

3 0
태그 #오늘저녁메뉴 #부추전 #부추전바삭하게 #차돌박이요리 #술안주 #집에서술안주 #술안주베스트 #안주 #저녁메뉴추천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댓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1일 [수]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