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성시 공도읍에 공동체 거점공간 가치공도 개소

국제뉴스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공=안성시청 소통팀)(사진제공=안성시청 소통팀)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공유공간이 공도지역에도 지난 19일 개소식을 갖고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

공도지역 시민들의 공유공간 요청에 의한 공동체 거점공간 '가치공도'는 공도 버스터미널 2층에 새롭게 조성됐으며, 40인실30인실10인실 회의 교육장과 시민라운지로 구성됐다.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공익활동지원센터가 운영하는 '가치공도'는 지난해 경기도 공동체 거점공간 조성사업 공모해 선정돼 도비 1억 원과 시비 8,400여만 원을 들여 56평 규모로 리모델링했다.

'가치공도'는 공도 버스터미널 2층이라는 지리적 잇점을 살려 그동안 공도읍 주민들이 요구했던 시민 공유공간과 회의공간 등이 충족되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공영주차장과 승두천변 주차장까지 겸비하여 이용하려는 시민들의 불편도 크게 해소했다.

'가치공도'는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시 개방하며, 가치이음(30인실)과 가치봄(10인실)은 협의 후 오후 6시 이후와 토요일에도 이용 가능하다.(인터넷 예약 후), 시민라운지 '가치휴'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무료 이용에 더하여 복합기, 와이파이를 이용한 노트북 작업 공간이 따로 있어 컴퓨터 작업할 공간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개소식에서 김보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도읍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공유공간이 드디어 마련되어 시민과의 약속이 지켜지게 되었다"며,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유공간을 통해 이웃, 친구들, 다양한 모임들이 이곳에서 만나고, 대화하고, 공부하면서 공도만의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정운길 단장은 "이미 시내에 공익활동지원센터와 가치온이라는 공유공간이 운영돼 연간 1만여 명의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가치공도는 공도권역 주민들이 보다 편하게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조성됐다"면서 "개소 전부터 각종 사용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 공도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2일 [수]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서울 커피우유300ml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