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양주시, 양주별산대놀이 등 무형유산 정기공연 개최

국제뉴스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양주=국제뉴스)이운안기자=양주시를대표하는무형유산정기공연이4월마지막과5월첫째주주말에열린다.

이번정기공연은양주시무형유산의우수함을시민에게알리고무형유산의보전·전승활성화를위해무형유산의원형그대로를실연하고자마련했다.

이번공연은오는28일(일)13시양주관아지에서양주상여와회다지소리(경기도무형유산제27-1호)제23회정기공연과5월4일(토)11시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는양주별산대놀이(국가무형유산제2호)제62회정기공연을각각진행한다.

양주상여와회다지소리정기공연은현대사회에서접하기어려운우리의전통적인장례풍습을재현함으로써선인들의슬기와예술적감각으로승화한상여공연과회다지소리공연을비롯해상여퍼레이드,초청공연등을풍성하게관람할수있다.

이어문화체육관광부'지역문화매력100선(로컬100)'에선정된양주별산대놀이정기공연은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에선정된'한국의탈춤'을대표하는양주별산대놀이과장별공연과관람객들을위한다양한체험프로그램을즐길수있다.

강수현양주시장은"이번정기공연은양주시가자랑하는무형유산의예술적기량과기술의정수를선보이는자리인만큼많은시민들이가족들과함께우리고유의전통문화유산을직접감상할수있는시간이되었으면한다"며"양주시에서도무형유산을비롯한국가유산을적극적으로보호하고창조적으로계승하여시민의문화향유를통한삶의질향상을위해더욱노력하여아름다운일상의문화도시를만들어가는데최선을다하겠다"고전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8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치킨풀팩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리아 치킨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