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시의회 장혁 의원, 천안의 생명 철도사업 전문적 행정 조직 신설 촉구

국제뉴스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천안시의회 국민의힘 장혁 의원이 5분 발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국제뉴스 이원철 기자)천안시의회 국민의힘 장혁 의원이 5분 발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국제뉴스 이원철 기자)

(천안=국제뉴스) 이원철 기자 = 22일 오전 천안시의회 국민의힘 장혁 의원은제26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철도사업에 전문화된 행정조직 신설 촉구를 주장하고 나섰다

장혁 의원은 "천안은 천안역과 천안아산역 두 다리로 걷는다"며" 인구 70만을 넘어 100만 도시로 가기 위한 준비로 가칭 철도 공간 확장 및 재구조화 또는 철도 대응 조직 신설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조직 신설의 이유는 ▲천안역 증개축 ▲대장동 방지법 소급 적용으로 민간사업자 재공모가 불가피해진 역전지구 도시개발사업 ▲GTX-C 천안역 연장 ▲추진중인 복모, 신부역 등 신설역 ▲천안아산역 광역환승센터 ▲총선 과정에서 제기된 GTX-A 천안아산역 연장 ▲신교통수단 트램 ▲철도 지하화 대응 이다.

또한 천안시와 인접한 평택시의 경우 철도 현안 사업 추진 등을 위해 11명의 공직자가 근무하는 반면 천안시는 4명의 공직자만으로 철도 현안 사업들을 수행하는 것이 적정한지에 대해 꼬집었다.

5분 발언을 마무리하며 장혁 의원은 "천안시 장기 발전을 담보하기 위해서 철도와 그 주변 지역의 미래를 연구하고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가칭 철도 대응조직이 별도의 과로 필수 설치되어야 한다"며 도로교통부서의 조직과 전문 인력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발언을 마쳤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8일 [화]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