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리시, '갈매동 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을 위한 구리시·캠코 위탁개발 위·수탁 계약체결

국제언론인클럽 | 2024.02.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구리시, '갈매동 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을 위한 구리시·캠코 위탁개발 위·수탁 계약체결

▲ 구리시, '갈매동 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을 위한 구리시·캠코 위탁개발 위·수탁 계약체결


[국제언론인클럽=이미미기자] 구리시는 지난 15일 '갈매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위해 공유재산 위탁개발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와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계약 체결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오장석 캠코 공공개발부문 총괄이사, 양 기관의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공유재산 위탁개발 방식은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가진 수탁기관이 책임지고 공공시설물을 대행 개발하는 제도로, 수탁기관이 재원을 일괄 투입해 시가 필요한 시설을 적기에 건립할 수 있도록 철저한 공정관리로 시민들에게 맞춤형 행정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갈매동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연면적 11,351㎡,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1층)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카페 ▲(2층) 노인복지관, 어린이체험장 ▲(3층) 일자리센터, 사회복지관 ▲(4층) 문화원 ▲(5층) 다목적체육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갈매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은 문화·체육·복지·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게 설계된 시설로써 향후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갈매동의 거점시설로 활용되어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구리시는 이번 위·수탁 계약체결 후, 행안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한국자산관리공사의 개발사업 계획서 승인 절차를 거쳐 본격적으로 건립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3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22일 [월]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