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센텀종합병원 박남철 원장, 정관복원술 세계 최다 1900례 달성

시사매거진 | 2024.07.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현미경적 미세정관복원술 시술 장면.(사진_센텀종합병원)현미경적 미세정관복원술 시술 장면.(사진_센텀종합병원)

[시사매거진 한창기 기자] 센텀종합병원(박종호 이사장)은 2022년 3월부터 비뇨의학과 전문의 박남철 원장을 영입해 활동하고 있다.?

박 원장은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정년퇴임 후 합류했으며, 단일 술자에 의해 수행된 현미경적 미세정관복원술에서 세계 최다 시술 기록인 1900례를 달성했다.

현재 국가적으로 심각한 초저출생 문제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정관복원술은 난임 부부의 가임력 회복을 돕는 중요한 의료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수술은 출산과 양육을 준비하는 난임 부부에게 남성 난임 인자를 외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박 원장은 "미혼 남성이나 자녀가 없는 부부가 계획 없이 정관절제술을 받는 현실, 가임력 보존을 위한 정자나 난자의 사회적 동결보존을 위한 국가생식세포은행 구축이 지지부진한 상황, 그리고 국민건강보험 급여 체계가 원가를 보상하지 못하는 문제 등이 시급히 해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난임 부부에게 더 쉽게 가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문제가 시급히 해결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6 0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문화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19일 [금]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