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SM상선, HMM과 아시아-美서안 항로 선복 교환

한스경제 | 2024.05.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캐나다 프린스 루퍼트 항에 입항 중인 SM Yantian호 / SM상선 제공캐나다 프린스 루퍼트 항에 입항 중인 SM Yantian호 / SM상선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SM상선은 HMM과아시아-미주 서안 항로에서 선복 교환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SM상선과 HMM은 오는 6월부터 매주 아시아-미주 서안 항로에서 상호 선복을 교환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 노선 공유를 통해상호 보완적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SM상선의 CPX(China Pacific Express) 서비스는 칭다오-상하이-닝보-부산-롱비치-포틀랜드-부산-광양-칭다오를 기항한다.HMM의 PSX(Pacific South Express) 서비스는 상하이-광양-부산-로스앤젤레스-오클랜드-부산-광양-인천-상하이를 기항한다.

이번 선복 교환을 통해 SM상선은 미국의 오클랜드와 인천에서 영업망을 확대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

SM상선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주요 선사들이 얼라이언스(Alliance) 재편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양사는국적 원양선사 간의 협력을 택했다.이는 두 회사의 이익뿐만 아니라 한국해운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SM상선 출범 후 국적 원양선사 간에 이뤄진 첫 협력사례인 만큼향후 더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문화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6일 [일]

[출석부]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