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크라운해태제과, 양주풍류악회 100회 특별공연 성료

국제뉴스 | 2024.03.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3월 7일(목) 저녁 7시,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열린 제100회 양주풍류악회 특별 공연에서 양주풍류악회와 국악인 100명이 수제천 연주와 구음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크라운해태제과)3월 7일(목) 저녁 7시,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열린 제100회 양주풍류악회 특별 공연에서 양주풍류악회와 국악인 100명이 수제천 연주와 구음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크라운해태제과)

(서울=국제뉴스) 이상배 기자 =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3월 7일(목) 저녁 7시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제100회 양주풍류악회' 특별공연을 개최했다.

지난 2010년 김정수(장구), 정재국(피리), 박용호(대금), 최충웅(가야금), 정대석(거문고) 등 현존하는 최고 명인명창 18人이 전통음악의 원형 계승과 발전을 위해 창립한 양주풍류악회의 100번째 정기공연이다.

이날 공연은 100회를 맞아 명인명창들의 고품격 공연과 미래 전통음악의 주인공인 영재들의 축하공연도 함께 올려져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뜻 깊은 의미를 담은 특별공연으로 열렸다.

입추의 여지가 없이 관객석이 가득 찬 가운데 시작된 공연은 양주풍류악회 전원이 참여한 천년만세 연주에 이어 홍종진 명인의 청성곡(대금)과 김수연 명창의 벗님가, 화초장타령이 공연됐다. 이어 미래 전통음악의 주인공인 한음영재들이 준비한 춘앵전(화동정재), 계락(정가단아리)이 공연됐다.

마지막 순서는 이번 공연의 최고 백미인 수제천 구음공연이 펼쳐졌다. 양주풍류악회 100번째 정기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명인명창들을 중심으로 국악인 100명이 무대에 함께 올랐다. 백제가요 정읍사의 가사를 대신해 대금, 피리, 해금의 선율을 입으로 연주하는 입타령이 떼창으로 불려졌다. 원곡의 원형성을 최대한 살린 무대로 1천년 전 백제의 아름다운 향기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깊은 감동을 전했다는 평이다.

양주풍류악회 창립 공연부터 모든 공연에 참여한 정재국 명인은 "전통음악의 원형을 온전히 후대에 전하기 위해 뜻을 모은 국악계 원로들의 공연이 벌써 100회를 맞았다"며, "현역 때 처럼 열정적으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크라운해태 윤영달 회장님께 감사한 마음이다"고 밝혔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전통음악의 원형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모든 정성을 다해 준 최고 명인명창들께 감사와 존경을 전하는 100번째 공연을 계기로 양주풍류악회 공연이 더 많은 국민들과 함께 전통음악의 아름다움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3월 7일(목) 저녁 7시,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열린 제100회 양주풍류악회 특별 공연에서 양주풍류악회가 수제천을 연주하고 있다.(사진=크라운해태제과)3월 7일(목) 저녁 7시,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열린 제100회 양주풍류악회 특별 공연에서 양주풍류악회가 수제천을 연주하고 있다.(사진=크라운해태제과)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문화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9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