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문화

대구콘서트하우스, 트럼펫 칸타빌레 공연

국제뉴스 | 2019.11.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관악의 젊은 에너지, '트럼펫 칸타빌레'의 공연이 오는 23일 토요일 오후 17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펼쳐진다.


2019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의 챔버 오케스트라 콘서트에 참여하는 트럼펫칸타빌레는 최용규의 지휘와 트럼펫 칸타빌레 단원인 트럼펫 김진수, 김동욱의 협연으로 금관 악기만의 웅장함과 풍성한 소리와 도전적이고 새로운 곡들로 무대를 장식한다.


2009년에 설립된 트럼펫 칸타빌레는 대구를 비롯해 경상도 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젊은 연주자와 대학생이 모여 창단되었다. 음악감독 한만욱과 지휘자 최용규를 비롯한 30여 명의 단원 대부분은 현재 국내 유수의 교향악단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창단된 이래 매년 브라스팀과 함께 정기연주회를 가지고 있으며 지역 실내의 음악을 다양한 방법의 음악적 접근을 통해 음악적 수준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늘 대중들과 가까이 소통하고자 다양한 레퍼토리를 섭렵하며 상대적으로 익숙하지 않았던 금관 앙상블이 관객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2019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에서는 보다 학구 높은 레퍼토리와 수준 높은 연주력으로 관객과 함께할 예정이다.


지휘자 최용규는 계명대학교 관현악과를 졸업한 후 동서대학교 선교복지 대학원에서 지휘과정을 거쳤다. 현재 트럼펫 칸타빌레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구미청소년 윈드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재직 중이다. 이번 공연에서도 뛰어난 지도력과 지휘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조직위원회 정태일 위원장은 "관객과 서로 소통하며 수준 높은 연주를 보여주는 매력적인 금관 앙상블'이라며 “트럼펫으로 노래하는 이들의 공연으로 즐거움으로 가득 찬 나팔수의 세상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공연을 준비하는 소감을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정현, 집사부일체 출격…박찬욱이 극찬한 한국의 레...
배우 이정현이 '집사부일체'에 출격했다. 박찬욱은 그를 한국의 레이디 가가라고 극찬했다. /'집사부일체' ...
김성은, 집 살림 노하우·아이템까...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유랑마켓’ 김성은(사진제공=JTBC)김...
유재명 나이 47세에 돌 앞둔 첫 아...
유재명SNS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배우 유재명이 예쁜 아들을...
이경영, 신효범과 뮤지컬 동반 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복면가왕 지화자(사진=MBC '복면가왕' ...
봉화 명품 재산수박 13일부터 본격...
봉화군 재산 수박이 13일부터 본격 출하된다.정확한 당도가 측정...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12일 [일]

[출석부]
불닭볶음면
[포인트경매]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