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마을만들기사업 참여 마을 선진지 견학 실시

국제뉴스 | 2024.07.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석화마을 견학 모습.(제공=옥천군청)
석화마을 견학 모습.(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 농촌활력지원센터는 최근 3년간 마을만들기사업에 참여한 12개 마을을 대상으로 관내 선진마을 견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총 24명의 마을 리더가 참여한 가운데 공동생활 홈, 마을 공동급식, 마을 정원 경관개선 등을 추진한 마을로 유명한 옥천읍 상삼리, 동이면 석화리, 이원면 장화리 3개 마을을 견학했다. 관내 마을을 대상으로 선진지견학을 진행한 것은 마을만들기 사업에서는 처음이다.

타 시군의 경우 마을만들기 관련 협의체나 사단법인이 다수 존재하지만, 옥천군은 아직 마을만들기 사업 관련 통합된 협의 체계가 없어 군은 이를 계기로 마을 간 상호 교류를 활성화해 향후 마을만들기 협의체가 출범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전국의 많은 선진마을을 찾아 배우러 다녔지만, 이제는 반대로 관내 선진마을을 통해 옥천다운 마을만들기 사례를 전국으로 확산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견학에 참여한 한 마을 리더는 "앞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해 서로 돕고 상생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마을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대우 장화리장은 "이번 관내 견학을 시작으로 언제든 서로 연락하며 교류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옥천군 마을만들기사업은 매년 3개 마을을 선정, 마을당 군비 3억 원을 투입해 주민주도로 마을환경개선 및 마을 특성에 맞는 공동이용시설 구축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12일 오전 10시 행복동이작은도서관에서 2025년도 마을만들기 사업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19일 [금]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