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대, 옥수수 신품종 스윗콘 페스티벌 열어

국제뉴스 | 2024.07.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에 따르면 7월 10일농업생명환경대학(S21-5동) 로비 및 앞마당에서 초당옥수수 신품종으로 '스윗콘 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윤섭 식물자원학과 교수가 개발하고 재배한 신품종 초당옥수수를 활용해 초당옥수수 버터구이, 생식용 아이스 초당옥수수, 직화구이 초당옥수수, 초당옥수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초당옥수수를 이용한 먹거리를 선보였다.

자체 개발한 신품종 초당옥수수는 소윤섭 교수가 수입품종 일변도인 국내 초당옥수수 시장에서 품종의 국산화를 위해 10년간 개발을 진행해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품종이다.

이번 스윗콘 페스티벌에서는 지난해소개한 다섯 품종 중 올해 종자의 생산 판매를 완료해시판에 들어간 국내 최초 바이컬러 품종 '슈프림듀오'와 흰색 품종 '슈프림화이트'를 직접 재배해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소윤섭 교수는 "초당옥수수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산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감도를 증대시킬 목적"이라며, "지난해행사와 SNS 홍보 등을 통해 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450여 명 정도가 참여했다.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이니 만큼 더 발전시켜 지역사회와 대학교가 함께 꾸려나가는 지역특화 이벤트로 꾸준히 성장시키고 싶다"고 밝혔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19일 [금]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