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군,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국제뉴스 | 2024.07.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공=음성군청)
(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채기욱)는 농업현장에서 자율적인 안전실천 문화조성과 안전관리 역량강화를 위해'2024년도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지난5일 시작해 한국생활개선음성군연합회(회장 노남림)회원91명을 대상으로 박지요 강사의 지도로 농작업 재해 상황별 응급처치 요령과 심폐소생술,근골격계 스트레칭 체조 실습을 진행했다.

오는12일에도2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으로20명 추가 모집 중이며,교육 희망자는 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생활자원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농업인 안전보험(주계약 보험료의5%,산재형 기준9660원)과 농기계 종합보험(산출보험료의3%,최대3만 원)가입 시 지역농협에 수료증을 제출하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충북농업기술원에서 양성한 농업인 안전리더(한국생활개선음성군연합회장 노남림,총무 손정희)들이 이번달9일부터17일까지 지역 내 마을4곳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수칙(△물 자주 마시기△농작업 전 기상정보 확인하기△낮 시간대(낮12시~오후5시)농작업 자제△모자,선크림,긴옷 등 햇볕 차단하기 등)홍보 등을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채기욱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이번 교육이 농번기 영농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무더위와 폭염으로 인한 농업인의 여름철 건강과 온열질환에 많은 주의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19일 [금]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