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주시,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2개소 추가 지정

국제뉴스 | 2024.07.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현판식 기념사진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현판식 기념사진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10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영주봉화지사(지사장 박윤경)와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배)을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로 추가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는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다중 이용 시설을 신고센터로 지정해 공공요금 장기체납자, 미전입자, 연락두절 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신속하게 신고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운영된다.

시는 지난 2022년 경북 도내 최초로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을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지정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영주시노인복지관을 두 번째 사각지대 신고센터로 지정한 바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영주봉화지사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현판식 기념사진
국민건강보험공단 영주봉화지사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현판식 기념사진

시는 위기가구 발굴에 이웃 공동체를 적극 활용하여 마을 단위 지역 중심의 복지 공동체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매월 둘째 주 수요일)로 현장에서는 복지위기 상황을 언제 어디서든 쉽게 알리고 현장 중심의 신고를 활성화하기 위한 국민참여형 '복지위기 알림' 앱을 안내하고 팜플렛도 배부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이종우 복지정책과장은 "최근 사회적 고립 및 복지사각지대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현판식을 계기로 우리 이웃들이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해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1일 [일]

[출석부]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