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북부권역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사업에 4개 시 응모

한스경제 | 2024.07.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경기도(지사 김동연)가 동부권 여주, 서부권 화성, 남부권 오산에 이어 도내 네 번째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경기 북부권역에 조성할 예정인 가운데 4개 시가 사업참여 신청을 통해경쟁에 돌입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지사 김동연)가 동부권 여주, 서부권 화성, 남부권 오산에 이어 도내 네 번째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경기 북부권역에 조성할 예정인 가운데 4개 시가 사업참여 신청을 통해경쟁에 돌입했다./ 경기도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 경기도(지사 김동연)가 동부권 여주, 서부권 화성, 남부권 오산에 이어 도내 네 번째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경기 북부권역에 조성할 예정인 가운데 4개 시가 사업참여 신청을 통해경쟁에 돌입했다.

9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8일 북부권역 반려동물 테마파크 공모 마감결과 파주시, 구리시, 포천시, 동두천시가참여 의사를 밝혔다.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동물 보호와 복지를 바탕으로 도민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여가와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도는 4개 시를 대상으로 7월 한 달간 서류심사, 현장평가, 대면 평가를 거쳐 최종 1개 대상지를 선정할 방침이다.

평가는 분야별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하여 심사를 진행한다. 주요 평가 항목은 사업 계획의 타당성실현 가능성, 입지 조건 및 적정성 등이다.

도 관계자는 "공모 사업에 참여한 4개 시 모두 각각의 특성과 강점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며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관광자원이자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명소를 조성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테마파크 조성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적합지로 선정된 1개 시는 반려동물 테마파크 시설구축과 기반 시설(도로전기통신 등) 조성을 위한 도비 최대 75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6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1일 [일]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