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시, 시민 편의 효율적 행정…다양한 시책·제도 추진

국제뉴스 | 2024.07.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청주시)
(사진=청주시)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시민 편의와 효율적인 행정을 위해 적극행정을 펼치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7월부터 교통, 경제, 행정민원, 문화 등 시책·제도가 개선·추진된다.

양방향 문자메시지 서비스, 청주콜버스 운영 개선,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대관서비스, 다자녀 감면혜택 확대 등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 시책·제도를 새롭게 운영한다.

시는 8일부터 직원 개인정보 노출 없이 시민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실시한다.

해당 서비스는 청주시가 시민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시민은 메시지를 확인 후 문자로 바로 답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해 기존 3명에서 2자녀 이상의 다자녀 가정에 대한 지원범위를 7월부터 일괄 확대한다.

현도오토캠핑장, 청주시 보건소, 청주 국제에코콤플렉스의 사용료 감면 대상 다자녀 기준을 기존 3명에서 2명의 자녀로 완화했다.

이달부터 다른 가족의 잔여 도서 대출권수를 활용해 책을 빌리거나 반납할 수 있는 '가족회원 도서 대출 편의 서비스', 심리상담이 필요한 시민에게 상담서비스 바우처를 제공하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7월 한 달간 청주페이 인센티브를 7%에서 10%로 상향했다.

시는 금천배수지 황토체험공간 조성, 수곡동 명품황톳길 왕복 2km 연장, 시청사 철거유휴부지 도심 꽃정원, 직지문화의 집 이전 개관, 공원 물놀이장 5개소 개장 등 도심 곳곳에 다양한 꿀잼공간도 마련했다.

김기원 대변인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책·제도를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입장에서 시민들이 체감하고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시책 제도를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청주시)
(사진=청주시)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5일 [목]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