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시립예술단, 상반기 기획공연 판굿(good) 성황리에 마무리

국제뉴스 | 2024.07.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이 이동녕 선생 생가지에서 상설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문화예술과 제공)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이 이동녕 선생 생가지에서 상설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문화예술과 제공)

(천안=국제뉴스) 이원철 기자 = 지난 3월~6월까지 관내 8개 아파트를 찾아 진행한천안시립예술단의 상반기 기획공연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안시립교향악단의 마을 참여형 찾아가는 공연인 '우리동네음악회'와 더불어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된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의 '우리동네 판굿(good)'으로 수준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우리 집 앞에서 관람 할 수 있다는 취지로 기획 된 상방기 기획공연은 신청하는 아파트들의 경쟁률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는 천안시립예술단의 대표 기획공연이다.

또한,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의 석오 이동녕 선생 생가지 상설공연 '석오낙락'은 천안 시티투어와 연계해 기획한 공연으로 매주 화요일 총16회 진행했으며, 천안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과 함께 고요했던 석오 이동녕 선생 생가지를 신명나는 우리 소리로 밝혀줬다.

천안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하는 '학교에서 만나는 예술가'는 자유학기제를 시행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17개교를 찾아가 학생들에게 순수예술을 접할 기회와 진로탐색의 시간을 제공했다.

전국적으로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인 '문화가있는날'에는 천안시청 1층 로비에서 '정오의 비타민 콘서트'를 개최하며 민원인들과 직원들을 위해 점심시간을 활용한 예술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같이 천안시립예술단의 기획공연은 천안시의 높은 문화수준을 보여주는 찾아가는 공연들로 천안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천안시립예술단은 이에 보답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도 시민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며 '고품격 문화도시 천안'의 위상에 걸맞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천안시립예술단의 공연 일정과 다양한 소식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1일 [일]

[출석부]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