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립박물관 특별기획전 수집가 傳…전시 2주 연장

국제뉴스 | 2024.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소장 명품 58점(국보·보물 9점 포함) 전시 중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립박물관은현재 성황리에전시중인 특별전 '수집가 전(傳) : 수집의 즐거움 공감의 기쁨'을2주간 연장해오는 21일까지 전시한다고 7일 밝혔다.

부산박물관 특별전 전시실 내부 모습/제공=부산시
부산박물관 특별전 전시실 내부 모습/제공=부산시

'수집가 傳: 수집의 즐거움 공감의 기쁨'은 故 이병철·이건희 회장 등 부산을 기반으로 기업 성장을 이뤘거나, 부산의 경제·문화 발전에이바지한 바가 큰 한국 대표 기업가들의 우리 문화유산 수집 열정과 사회 환원 정신을 조명할 목적으로 기획된 전시다.

지난 4월 26일 개막 이후 현재까지 약 6만 7000여 명의 관람객들이 박물관을 찾음으로써, 역대 최고의 흥행성적을 내고 있는 가운데, 부산박물관은 방학 기간을 맞아 더욱 많은 시민들이 특별전을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 기간을 2주 연장한다.

부산박물관은 이번 전시 연장 결정에 대해 "전국 미술품 애호가와 일반 관람객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전시가 연일 성황을 이루고 있는 데다, 각계각층 주요 인사들이 더 많은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우리 문화유산을 선보일 기회를 줄 수 있도록 전시 기간을 연장할 것을 지속해서 요청해 옴에 따라, 소장처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2주간의 전시 기간 연장이 이뤄지게 됐다"고 밝혔다.

부산박물관 특별전 전시실 내부 모습/제공=부산시
부산박물관 특별전 전시실 내부 모습/제공=부산시

관람객들은 오는 21일까지 부산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등 한국 고미술품 수집가들의 애장품 58점(국보·보물 9점 포함)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특별기획전에는 故 이병철·故 이건희[삼성], 故 서성환·서경배[아모레퍼시픽], 故 현수명·현승훈[화승], 신성수[눌원문화재단]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가들이자 수집가들이 오랜 기간 소중히 모아온 명품 고미술품 58점을 엄선해 전시하고 있다.

전시 포스터
전시 포스터

전시품에는 ▲<청자음각연화문유개매병>(국보) ▲<분청사기 '정통십삼년'명 묘지 및 일괄품> ▲<김홍도 필 삼공불환도> ▲<이암 필 화조구자도> ▲<예안김씨 가전 계회도 일괄> ▲<박문수 초상> ▲<백자달항아리>(이상 보물) 등 국보·보물 9점과 ▲<김두량 필 삽살개> ▲<김홍도 필 산수인물도> ▲<백자철화용문호>(이상 부산시 유형문화유산) 등 한국 미술을 대표하는 품격 있는 고미술품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특히 이번 전시를 관람한 행정·정치·경제·학술 분야의 많은 저명 인사들은 관람 후한목소리로 "우리 고미술품의 아름다움과 독창성을 마음으로 느낄 수 있었을 뿐 아니라, 한국 대표 수집가들의 우리 문화유산 수집 열정과사회 환원 정신에 감동을 하게 된 특별한 전시였다"고 높이 평가했다.

1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1일 [일]

[출석부]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