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군 금왕읍, 쓰레기 무단적치 고질민원 해결 나서

국제뉴스 | 2024.07.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무단적치 쓰레기 처리 모습.(제공=음성군청)
무단적치 쓰레기 처리 모습.(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 금왕읍이 4일, 5일 양일간 수년간 민원이 지속되고 있는 쓰레기 무단적치 고질민원 해결에 나섰다고 밝혔다.

음성 금왕읍에 따르면, 읍은 무극3리 일원 고질적인 쓰레기 민원이 발생하는 가구에 금왕읍 공무원, 음성환경 임·직원, 공공근로 참여자, 마을이장 등 20여 명을 투입해 무단투기 폐기물 약 5톤을 치웠다.

해당가구 거주자는 수년전부터 집 앞에 생활쓰레기와 건설 폐자재를 무단으로 적치했고, 이로 인해 인근 주민들은 통행 시 미관은 물론 악취 등 불편을 겪어왔다.

특히, 여름철 발생하는 악취는 인근 어린이집, 주택가로 흘러들어 잦은 민원을 야기했으며, 최근 단장한 용담산 근린공원과 응천제방도로 이용객이 늘어나며 주민의 장기간 불편이 지속될 것을 우려한 읍이 직접 나서 해결책을 모색했다.

읍은 해당가구 거주자에게 쓰레기를 정리할 것을 설득한 끝에, 해당 거주자가 읍에 수거를 요청하면서 지역의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인 음성환경 측의 적극적 지원으로 이뤄졌다.

주민 불편사항을 민·관이 힘을 모아 해결해 낸 사례다.

최상기 금왕읍장 "오랜 불편 사항을 여러 기관이 한마음이 돼 해결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발품을 팔아 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1일 [일]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