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대학찰옥수수 첫 출하 행사 열어

국제뉴스 | 2024.07.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공=괴산군청)
(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5일 장연면 방곡리 일원에서 대학찰옥수수 첫 출하행사를 열고 군 대표 특산물인 대학찰옥수수의 본격적인 출하를 알렸다고 밝혔다.

이날 송인헌 군수는 이른 아침부터 옥수수 농가를 방문해수확과 선별,포장 작업을 함께하며 대학찰옥수수 농가를 격려하고 응원했다.

군에 따르면 올해 총 1510농가에서 936㏊ 면적의 옥수수를 식재해 8422톤의대학찰옥수수를 생산, 약 250억 원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본격적인 대학찰옥수수 출하를 대비해△대도시 자매결연 자치단체 사전 주문 확보 △도·농 직거래 행사 추진 △주요 도시 광고매체 및 사회관계망(SNS) 홍보 △괴산장터 온라인 쇼핑몰 운영 △산지 직거래 △농협 수매 등 다각도의 판매망 확충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괴산대학찰옥수수는 최봉호 전충남대 교수가 지역농민의 소득증진을 위해 지난 1991년 시험재배를 시작으로 12년의 연구 끝에 개발한 품종이다.

이후 괴산군이 주력 소득작목으로 정하고 정책적으로 육성, 지원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웰빙상품으로 인정받아 지난 2011년 농림축산식품부에 지리적 표시 77호에 등록되며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농특산물의 반열에 올랐다.

괴산대학찰옥수수는 현재까지 철저한 재배 관리와 30여년간 축적돼온 재배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맛을 구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국민들에게 사랑받으며 그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송인헌 군수는 "괴산이 자랑하는 대표적 국민 간식거리인 괴산대학찰옥수수는 씹으면 씹을수록 단맛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고, 식감이 쫀득쫀득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알알이 들어찬 옥수수 알처럼 대학찰옥수수와 함께 올여름 사랑하는 가족과 알차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1일 [일]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