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회남면지사협,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국제뉴스 | 2024.07.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공=보은군청)
(제공=보은군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 회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홍영의, 박범선)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회남면 산수리에 소재한 저소득 취약가구를 찾아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받은 가정은 거동이 불편해일을 하지 못하는 저소득층 가구로 농막을 개조한 노후된 집에서 살고 있는 가정으로 지붕 누수가 발생하는 등 어려운 형편에 있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가구를 방문해 어려움을 듣고 현장점검을 실시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비가 새는 지붕을 수리하는 등 본격적인 장마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지원을 받은 주민은 "그동안 경제적인 여유가 없어 지붕 수리는 엄두도 못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협의체에서 도움을 받아 편안하게 지낼 수 있게 돼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홍영의 위원장(회남면장)은 "어려운 주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돼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면민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 고마운 이웃'사업이란 지난 2017년부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발굴해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사업으로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1일 [일]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