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자유총연맹 음성군지회, 6.25전쟁 최초 승전지 체험 행사 가져

국제뉴스 | 2024.06.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공=음성군청)
(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한국자유총연맹 음성군지회(회장 남기성)는13일 감우재전승기념관 광장에서 학생,주민,회원 등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6.25전쟁 최초 승전지 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6.25전쟁 제74주년을 기념해 실시된이번 행사는전쟁 당시의 참상과 민족사적 의미를 되새기고,국가안보 의식 고취와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젊은 세대에게 빈곤했던 당시 상황을 재현하는 밀개떡,쑥개떡,보리주먹밥,찐 감자 등 전쟁 음식체험과 전승기념관·전승기념비 견학,충혼탑 참배,평화통일 소망나무 설치, LED안보영상 상영을 통해 학생과 주민들의 안보 의식을 고취했다.

남기성 회장은"분단의 아픈 역사를 기억하고자 그날의 음식들을 나누고 뜻을 기리는 행사를 열게 됐다"며"이번 행사가 우리가 당연하게 누리고 있는 것들이 순국선열들의 희생으로 이뤄낸 것임을 상기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6.25행사를 통해 호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생각해 보며,국가안보 의식을 고취하고 자유 평화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3일 [화]

[출석부]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홈런볼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