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정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전통예술 온(溫) 공연...체험 중심 전통예술교육 지원

국제뉴스 | 2024.06.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의정부교육지원청, 감성의 힘을 키우는 체험 중심 전통예술교육 지원.(사진제공.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교육지원청, 감성의 힘을 키우는 체험 중심 전통예술교육 지원.(사진제공.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국제뉴스)이운안기자=의정부교육지원청은4월23일부터7월25일까지관내초·중·고12개학급약4000여명을대상으로예술감수성을키우는프로그램을각급학교에서진행하고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지역전통예술단체와협력하여체험중심의전통예술교육을활성화하고있다.

이번공연은전통예술의아름다움을노래하는'사물놀이'와소리로떠나는'경기민요한마당'을주제로▲전통장단알아보기▲쾌지나칭칭나네,옹헤야소리를배우고함께불러보기▲삼도사물놀이,창작사물놀이체험▲의정부아리랑과우리나라대표아리랑,진도아리랑,밀양아리랑,군밤타령등경기민요감상하기등체험형예술활동으로구성되었다.

원순자의정부교육장은"이번공연은학생들의예술적감성과전통문화예술을향유할수있는소중한기회가될것"이라며,"앞으로체험하는문화예술교육기회를확대하여감성의힘을지닌미래융합인재로성장할수있도록지원하겠다."고말했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19일 [금]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