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성군, 자연 재난 대비 양수기 일제 점검 실시

국제언론인클럽 | 2024.06.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 보성군, 자연 재난 대비 양수기 일제 점검 실시_양수기 유지보수를 위해 기기 점검을 하고 있다.


[국제언론인클럽=김서중기자] 보성군은 기후변화로 인한 극한호우 및 태풍 등 재난 빈도 증가에 따라 오는 19일까지 양수기 등 수방 장비에 대한 일제 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 점검은 풍수해 피해 방지를 위해 12개 읍면에서 보유 중인 양수기의 관리대장 및 가동상태 점검, 연료 공급망 확인, 흡수망 파손 여부 확인 등을 실시한다.

또한, 재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작동 및 관리 방법, 안전 사용 요령 교육 등을 실시해 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한다.

점검 결과 고장난 양수기는 농업기술센터와 협업해 신속히 수리할 계획이며, 집중호우 및 가뭄 발생 예상 지역에는 양수기를 설치해 피해 방지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 집중호우 빈도가 잦아지고 강우량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철저한 수방 장비 점검으로 자연 재난 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가뭄·폭염 등으로 인한 농업용수 부족으로 영농에 차질이 있는 지역을 대비해 읍면에서 농업용 양수기를 대여해 주고 있다.
3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19일 [금]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