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도의회 다수당 민주당 새 대표의원 최종현 선출..."소통하면서 이끌겠다"

국제뉴스 | 2024.06.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최종현 경기도의원
13일 열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선출된 정윤경 부의장 후보(왼쪽), 김진경 의장 후보, 최종현 대표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수원=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의회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은 13일 최종현(수원7) 의원을 후반기 대표의원으로 선출했다.

의장 후보는 단독 입후보한 김진경(시흥3) 의원을 추대했고, 부의장 후보는 정윤경(군포1) 의원을 경선을 통해 뽑았다.

도의회 민주당은 이날 오전 소속의원 77명 전원이 참석한 의원총회에서 후반기 대표의원와 의장·부의장 후보를 각각 선출했다.

도의회 민주당에 따르면 대표의원 경선에서는 최 의원이 결선투표까지 가는 접전 끝에 37표를 얻어 35표에 머문 정승현 의원을 2표차 따돌렸다.

현재 보건복지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 의원은 "소통하면서 대표단을 이끌겠다"는 당선 소감을 밝혔다고 도의회 민주당은 전했다.

의장 후보는 4선인 김 의원이 추대됐고, 부의장 후보 경선은 결선투표에서 3선인 정윤경(군포1) 의원이 39표를 얻어 박옥분 의원을 1표차로 따돌렸다.

의장과 부의장은 다음달 17일 본회의에서 선출될 예정이다.

민주당보다 '2석' 부족한 도의회 국민의힘에서는 전날 초선인 박명원 의원이 출사표를 던졌다.개혁신당 2석이 캐스팅보트를 쥘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4일 [수]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야쿠르트 그랜드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