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맹학교에 청주시치과의사회 봉사활동 전개

국제뉴스 | 2024.06.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공=충북도교육청)
(제공=충북도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맹학교가 구강보건주간을 맞이해청주시치과의사회의 치과 의료진 20여 명이 13일치료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코로나 감염병으로 중단됐던 치과치료 봉사를 올해 부활시켜 6번째 구강건강사랑 나눔봉사활동을 했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된 이날 봉사활동은 치과이동진료버스에서 학생들에게 구강검진, 치과진료, 충치치료, 잇몸치료, 발치, 스케일링, 치아건강 상담 등 다양한 치과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교직원과 학부모 대상으로는 구강교육과 상담도 병행했다.

또한, 충북치과의사회는 시각장애인에게 필요한 구강건강물품과 치과의료진을 후원했다.

김철원 청주시치과의사회장은 "아주 작은 일을 했을 뿐이며 학생들을 통해 오히려 우리가 더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윤석우 교장은 "구강건강사랑 나눔봉사는 학생들 구강관리뿐 아니라 인성교육에도 도움을 주는 의료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구강건강사랑 나눔봉사에 지금까지 30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 했으며, 청주맹학교 학생 550여 명이 구강검진 및 치과 진료를 받았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4일 [수]

[출석부]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야쿠르트 그랜드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