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교육청,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대응 역량강화 연수 실시

국제뉴스 | 2024.06.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공=충북도교육청)
(제공=충북도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13일, 도내 공사립 유초중고특수대안학교 업무담당교사 6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대응 역량강화 연수'를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실시한다.

지난 3월 조직개편을 통해 성고충심의위원회 업무가 본청으로 이관됨에 따라 성사안 발생 시, 초기 대응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 구성원의 사안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사안 처리 사례와 절차 안내 강의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과 연계한 다양한 관점에서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성찰해 볼 수 있도록 연수 내용을 다채롭게 구성해운영된다.

홍정우 인천광역시교육청 변호사가 '성사안을 대하는 업무담당자의 자세'라는 주제로 업무담당자 역량을 강화하고, 단순 전달식 강의의 틀에서 벗어나 윤학준 교육문화원 교육연구사, 테너 최진호, 소프라노 유명지가 '음악으로 떠나는 성인지 여행'주제로 예술 강연을 선보인다.

한편, 지난 11일에는 학교(원)장 600여 명을 대상으로 성사안 발생 시 관리자로서의 대응방안과 성인지 감수성 향상 문화예술 강연을 열어 관리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13일 [토]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