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도 안전한 승마문화 조성 뒷받침…상해보험료 지원

국제뉴스 | 2024.06.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주도는 안전한 승마문화 조성을 위해 승마장 상해보험료 지원사업을도내 59개소 승마장을 지원할 계획이다.[사진=제주도]
제주도는 안전한 승마문화 조성을 위해 승마장 상해보험료 지원사업을도내 59개소 승마장을 지원할 계획이다.[사진=제주도]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도는 안전한 승마문화 조성을 위해 승마장 상해보험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내 승마장들은 코로나 발생 후 이용객이 감소한데다 최근 사룟값과 인건비 상승 등이 더해져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실정이다.

이에 제주도는 승마장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자 올해 5월 추가경정예산 8,000만 원을 확보해 도내 59개소 승마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해보험료는 가입한 보험사에 따라 금액이 다르지만 가입 개체 수에 따라 지원금액이 결정되며, 약 60% 정도의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도내승마장을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연 43만원에서 최대 1,800만원까지 부담한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승마장 상해보험료 지원사업 수행기관을 선정 중이며, 오는 7월부터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주도는 승마 활성화를 위해 농촌관광승마활성화, 농어촌형 승마시설 설치, 시민건강힐링승마교실 등 다양한 지원사업도 병행 중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6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조지아 캔커피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