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북특별자치도 명사 특강, 세자녀재단 김영식 이사장 초청

국제뉴스 | 2024.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지난 10일, 전북특별자치도는 김영식 세자녀출산지원재단의 김영식 이사장을 초청해
지난 10일, 전북특별자치도는 김영식 세자녀출산지원재단의 김영식 이사장을 초청해 "안될 때는 따라 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제공=김영식 세자녀출산지원재단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지난 10일, 전북특별자치도는 김영식 세자녀출산지원재단의 김영식 이사장을 초청해 "안될 때는 따라 해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도청 공연장에서 열린 특강은 '복지 사각지대 제로! 우리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14개 시군의 복지기동대장 및 사회복지 관련 기관과 단체장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이사장은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직원들의 사내 복지", "저출산 문제"등에 대해 열띤 강의를 펼쳤다.

김영식 이사장은 전 천호식품의 창업주로, 사비 20억 원을 출연해 2018년 김영식 세 자녀 출산 지원재단을 설립했다. 그는 저출산 대책을 비롯한 다양한 공익 활동을 통해 사회적 선순환을 이끌고 있다.

재단 설립 전에도 김 이사장은 사비 9억 원을 산모들에게 지원했으며, 재단 설립 이후까지 포함하면 총 24억 원을 출산축하금으로 지원했다.

김 이사장은 돈을 버는 것보다 멋지게 쓰는 것! 나이가 들어 검소한 것도 좋지만 쓸 때 쓰면서 건강한 것이 가장 최고의 삶이라 강조하며"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기부해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이 더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희망을 밝혔다.

이번 특강은 사회복지 분야의 관계자들에게 큰 영감을 줬으며, 김영식 이사장의 공익 활동과 사회적 기여에 대한 관심과 존경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5일 [화]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