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동교육청, 지역협력사업 훈훈

국제뉴스 | 2024.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교육지원청(교육장 손태규)의지역협력사업이 훈훈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영동행복교육지구 사업 체험처 중 하나인 도마령영농조합법인(대표 윤여생)에서황간초등학교에 영동산 체리 22상자를 기부한 사례다. 영동산 체리는 6월 한 달간만 생산되는 영동의 특산품이다.

영동군 상촌면에 위치한 도마령 영농조합법인은 디퓨저 만들기로 대표되는 조향활동을 메인 컨텐츠로 한다. 2023년부터 올해까지 영동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영동군 내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체험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도마령 영농조합법인은 이외에도 영동행복교육지구 실무추진단에도 참여하고, 각종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함께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학교가 상생하기 위해서는 학령기 학부모 외에도 지역민의 협력과 지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황간초등학교 김현도 교장은 "영동지역 안에는 어려운 아이들이 많다. 학교에서 당연히 할 일인데 지역사회에서 학교를 위해 신경써주셔서 감사하다. 귀한 특산물인 만큼 주시는 뜻을 새기고 아이들을 위해 더욱 애쓰겠다."라고 전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6일 [일]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2만원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2만원 신세계상품권 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