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 목도초 김희조 교사,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국제뉴스 | 2024.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김희조 교사.(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김희조 교사.(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 목도초등학교 김희조 교사가 2024년 환경교육업무 유공 환경부장관 표창대상자로 선정돼환경교육 분야의 우수한 업적과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김희조 교사는 환경교육과 학교숲 업무를 담당하며 학생들뿐 아니라 전 교직원들과 함께 전국 각지에서 구해온 다양한 야생화를 식재하고, 심어진 식물의 개체 수 증식 등을 하면서 학교숲의 생물 종 다양성 확보를 위해매진했다.

충북도교육청의 탄소중립 환경교육 컨설턴트 및 찾아가는 환경교육 연수 강사 등으로 활동하며 그동안 익힌 지식과 경험을 다른 기관 및 선생님들과 공유하는데 중점을 뒀고, 교과 교육과정 속에 환경교육을 융합하는 노력을 했다.

그리고 지난 2023년부터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는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의 '괴산군 글로벌 그린리더 프로젝트' 협력교사로 활동하며 인근지역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 함양 및 기후환경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김희조 교사는 "환경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직접 실천하는 태도가 중요하다. 경험한 것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고, 환경에 대해 학생들과 함께 관찰하고 탐구하며 배움을 지속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5일 [토]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2만원 프링글스 오리지날 53g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2만원 신세계상품권 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