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광열 영덕군수, 상대산 관어대서 현장 소통의 날 개최

국제뉴스 | 2024.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영덕=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김광열 영덕군수는 5월 30일, 해안 트레킹 코스인 블루로드의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환경개선 활동을 펼치는 '가자, 블루로드' 단체 회원 20여 명과 함께 영해면 상대산에 있는 관어대에 올라 '군민과 함께하는 현장소통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자연과 문화를 자원으로 웰니스 관광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영덕군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군수와 단체 회원들은 국가민속문화유산인 괴시마을에서 출발해 상대산 정상에 이르기까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인 플로깅을 펼쳤으며, 김 군수는 황톳길 구간을 맨발로 걷기도 하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관어대 코스를 점검하며 참석자들과 의견을 공유했다.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이어 관어대 정자에서 이뤄진 본행사에선 '영덕 관광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김 군수와 단체 회원들은 영덕대게 이외의 관광 콘텐츠 다변화에 뜻을 같이하고 블루로드 구간별 테마로드 조성과 상대산 관어대를 블루로드와 연계해 웰니스 관광 명소로 개발하는 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 과정에서 '가자 블루로드' 회원들은 블루로드 코스에서 스마트폰으로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설치, 블루로드 구간별 자전거 대여, 교통편 개선, 블루로드 관광해설사 지원 등 블루로드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얻은 구체적인 아이디어들을 제시했다.

이에 김광열 영덕군수는 "블루로드 코스에 대중교통 배차를 늘리는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며, "회원 여러분이 직접 체감으로 얻은 소중한 아이디어를 직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검토해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군수는 "영덕군은 5경을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는 상대산 관어대와 최고의 해안 트레킹 코스인 블루로드 등 웰니스관광에 최적화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이를 만끽할 수 있는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국내 최고의 웰니스관광지로 발돋움 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5일 [토]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2만원 프링글스 오리지날 53g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2만원 신세계상품권 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