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증평군보건소, 치아사랑 인형극 공연 호응

국제뉴스 | 2024.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공=증평군청)
(사진제공=증평군청)

(증평=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증평군보건소는4일 증평군립도서관에서 지역 내 보육시설 아동 및 관계자150명을 대상으로'치아사랑 인형극'공연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아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과 치아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어린이 구강보건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극단<꿈드림>에서 진행한 이번 공연의 부제는'치카치카 충치소동'으로 아이들 입속의 음식 찌꺼기를 먹고 거대해진 충치몬스터를 건강 대장 초롱이와 튼튼이가 물리치는 내용이다.

공연을 본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올바른 칫솔질법과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 인형탈과 즐거운 음악,다양한 배경 등을 이용해 어린이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공연 전후 불소용액 양치체험,구강보건교육,구강위생용품 전시,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 보육시설 아동 및 관계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조미정 보건소장은"어린이 스스로 구강건강에 관심을 가져 올바른 습관을 배우는 것이 중요한 만큼 이번 공연으로 어린이들이 구강건강 수칙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다각적인 홍보와 구강질환 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6일 [일]

[출석부]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