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기고] 일상 속 살아있는 호국보훈의 달

국제뉴스 | 2024.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황지영/부산보훈청 복지지원팀장
황지영/부산보훈청 복지지원팀장

현재 6·25전쟁을 겪은 분들은 전쟁의 상처를 간직한 채 한 분 한 분 세상을 떠나시고, 자라나는 세대들은 전쟁을 겪어본 적 없어 쉽게 망각하며자기와는 관련 없는 과거라 생각한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영화 '태극기 휘말리며'가 4K 해상도로 리마스터링된 버전으로 올해 6월 6일 현충일에 재개봉한다는 기사를 접했다.

2004년 개봉한 '태극기 휘날리며'는 6·25 전쟁을 배경으로 한 두 형제의 갈등과 우애 그리고 전쟁의 비극을 그린 영화로 주연배우 진태, 진석 역을 맡아 형제 연기를 선보인 장동건, 원빈만 기억할 수도 있다.

하지만 위 영화는 6·25 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전후세대, 나를 비롯한 우리 자녀들에게 6·25 전쟁의 참상, 비극 등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하고, 국가가 위기에 처해 있을 때 개인의 삶을 포기하고, 하나 뿐인 목숨을 던진 호국영령! 전쟁의 포화 속에서 조국을 지키겠다는 마음 하나로 분연히 일어난 참전용사, 그 분들의 희생정신을 되새기며, 일상 속에서 보훈을 접하는 계기를 제공한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다. 오늘날의 대한민국은 국가유공자 분들의 고귀한 헌신 위에 이룩됐다. 이에 보답하고자 국가보훈부는 올해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슬로건으로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은 물론 일반국민·기업·단체 등이 모두 참여하는 '모두의 보훈'을 통해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구현하기 위한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보훈청도 이에 발맞춰 동신초등학교에서 '보보[국가보훈부 공식 캐릭터, 대한민국을 지키고(지킬 보:保'), 희생과 공헌에 보답한다(갚을 보:報)는 의미]'와 함께하는 보훈골든벨,

남부교육지원청 소속 중학교를 대상으로 제14회 UN참전영웅께 드리는 감사의 영문편지 쓰기대회,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광안리 M 드론라이트 쇼, TBN 부산교통방송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퀴즈 이벤트'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BNK부산은행, 삼성전기(주)부산사업장, 부산시 한의사회, 부산연탄은행, 부산온천로터리클럽 등 총 25개 기관·기업·단체의 참여와 후원을 통해 국가보훈대상자를 지원하는 모두의 보훈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호국보훈의 달은 현충일에 재개봉하는 '태극기 휘날리며'를 관람하면서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을 느끼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되새기며, 모두가 참여하는 보훈으로 승화되기를 기원해 본다.

8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9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