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성원 국회의원, 제22대 국회 개원일...동두천특별법 대표발의

국제뉴스 | 2024.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김성원 국회의원.
김성원 국회의원.

(동두천·연천·양주=국제뉴스)이운안기자=국민의힘김성원국회의원(동두천·연천·양주)은제22대국회제1호법안으로미군기지반환지연으로경제적어려움을겪는동두천시를위한'장기미반환주한미군공여구역지원에관한특별법'(이하동두천특별법)을대표발의했다고30일밝혔다.

동두천특별법은장기미반환주한미군공여구역지원을위한특별회계설치와공업지역물량및공장총허용량별도배정,대학및연수시설신설·증설허용등수도권정비계획법상규제적용배제등의내용을담았다.

또한지방산업단지조성보조금지원특례등그동안미군부대주둔으로개발행위가어려웠던동두천발전을촉진할조항들이담겨있어법안이통과되면동두천경제를획기적으로살릴특효약처방이될것으로기대된다.

김의원은"동두천은지난70년이상시(市)전체면적의42%이상을미군공여지로제공하며국가안보를위한희생은물론국가발전에기여해왔다"며"하지만그대가는매년3,243억원,총22조원의경제적피해로돌아왔다"고강조했다.

이어"평택은시전체면적의3%만을제공했는데도'평택지원특별법'을제정해막대한예산지원과기업유치를받고있다"며"평택에상응하는동두천시지원특별법을반드시제정하여동두천시가소생할수있는활로를열것"이라고특별법의필요성과발의배경을밝혔다.

한편,경기북부집권여당최다선국회의원인김의원은지난20·21대국회에서도'동두천특별법'을발의하며동두천시에대한국가주도개발및지원을강력하게촉구해왔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7일 [월]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2만원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2만원 신세계상품권 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