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국소년체육대회 충남선수단, 대회 참가 이래 최고 성적

국제뉴스 | 2024.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남자 탁구부 선수들 격려(사진/충남도교육청)
남자 탁구부 선수들 격려(사진/충남도교육청)

(충남=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5월25일부터28일까지 전라남도에서 개최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185개교에서 학생선수786명,임원721명,총1,207명이 참가해 금메달42개,은메달32개,동메달51개를 획득해 총125개의 메달로 대회 참가 이래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충남 학생 선수들은 여러 종목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역도 종목에서는 성환중학교 정혜담(2학년),홍주중학교 박산해(3학년),성환중학교 위세영(3학년)이 모두3관왕에 올랐고,부별 신기록을 포함해 대회신기록7개를 세우며 출전한 체급의 모든 학생 선수가 메달을 획득했다.요트 종목도 전 종목에서 메달을 차지했다.특히,전교생이46명인 오가초등학교는5·6학년 남학생6명으로 배구 종목에 출전해 메달을 획득하는 기염을 토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러한 성과가 학생 선수들의 노력과 지도자들의 열정,학교 관리자의 관심과 지원 덕분이라고 평가했다.또한,충남교육청과 충남체육회,회원종목단체,시군체육회 간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우수 선수를 조기에 발굴하고,대회 준비 과정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요시하는 훈련 분위기를 조성하여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충남교육청은 체육인재선발대회 개최,학생선수 운동적성검사 지원,현대화 훈련장비 지원,운동부 훈련시설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최고의 성적과 안전한 대회 참가를 위해 지원해 준 학부모,학교 관계자,종목단체 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학생 선수들이 자존감을 높이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5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