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함양군, 염소경매시장 개장식 개최

국제뉴스 | 2024.05.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함양산청축협 염소 경매시장 자료사진
함양산청축협 염소 경매시장 자료사진

(함양=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호)은 20일 오전 함양읍 소재(하림강변길 186) 가축경매시장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강문규 농협 경남부본부장, 관내 및 전국 농축협조합장, 염소 사육 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염소경매시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경남지역 최초로 개장한 함양군 염소경매시장은 최근 '개 식용 종식법' 시행에 따른 염소산업 성장의 기대 속에 사육두수가 증가함에 따라 경매시장이 없어 문전 거래로 인해 염소 농가들이 불합리한 손실을 보고 있는 상황에서 투명한 유통체계를 바탕으로 염소 사육 농가의 소득 보전에 이바지할 전망이다.

이날 첫 경매를 시작으로 매월 셋째 주 월요일 정기 개장을 이어갈 예정인 함양산청축협 염소경매시장은 오는 하반기 중 스마트 전자경매로 전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입찰이 가능한 전천후 염소 경매시장으로 탈바꿈해 구매자들의 이용 편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날 경매에는 총 109두가 출장해 96두가 낙찰되었으며, 최고낙찰가 180만 원에 평균 낙찰가가 82만 원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개장식에 참석한 진병영 함양군수는 "염소사육이 축산농가의 신소득 축종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염소 생산에서 가공, 유통단계까지 산업화하여 함양군을 염소사육의 거점지역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양군 관계자는 "염소의 안정적인 사육을 위한 예방 종접 및 방역 기반시설 설치 지원사업과 생산 기반 구축을 위한 종염소 구매 지원사업, 염소기자재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chongphil@naver.com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7일 [월]

[출석부]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