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박물관, 단오날 맞아 세시풍속 체험행사 마련

국제뉴스 | 2024.05.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용인특례시 오색 단오 한마당 포스터(사진=용인시)
용인시박물관 전경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용인시박물관이 6월 1일 민족 고유의 세시풍속 '단오날'을 맞이해 '역사를 이어 용인을 담다 Part1. 전통 : 오색 단오 한마당'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박물관 측이 마련한 문화 체험은 경기도의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체험 한마당', '놀이 한마당', '공연 한마당'으로 구분해 시민 모두가 단오 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마련된다.

'체험 한마당'은 4종류의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체험과 예약 체험으로 나눠 진행된다.

상시 체험은 '수리취떡 비누 만들기', '단오선 만들기', '장수 팔찌 만들기'가 진행되며, 프로그램마다 현장에서 참가자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예약 체험 '애호 인형 만들기'는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회당 20팀을 대상으로 총 4차례 진행된다. 예약 체험 프로그램은 5월 27일부터 5월 29일까지 용인시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놀이 한마당'은 야외마당인 박물관 후문 데크에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전통 민속놀이인 투호 던지기,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박물관 정문에 마련된 '공연 한마당'에서는 풍선 공연, 마임 공연 등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용인시박물관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박물관 홈페이지'와 '용인시박물관 블로그'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용인시박물관 전경
용인특례시 오색 단오 한마당 포스터(사진=용인시)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5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