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 두드림 문화아카데미 운영

국제뉴스 | 2024.05.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원장 한주형)은 17일, '2024 두드림 문화아카데미' 두 번째 강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대표 시집으로 유명한 박준 시인 강연에 북부지역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 200명이 참석했다.

'생각을 쓰다, 마음을 읽다' 주제로 우리가 진정으로 읽기 위한 방법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시인의 낭독을 함께 들을 수 있었다.

2024년 두드림 문화아카데미는 인문문화예술 저명인사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문화 체험의 기회 제공을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 5일은 이진우 철학자 강연이 예정돼있다.

한주형 중원교육문화원장은 "남다른 감수성을 가진 박준 시인과의 만남을 통해 충북 북부권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들이 그의 시적 감수성을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선물 같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 시인은 지난 2008년 계간 '실천문학'으로 등단했으며, 그의 첫 시집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와 산문집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을 10만 부 이상 판매한 베스트셀러 시인으로, ▲신동엽문학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편운 문학상 ▲박재삼 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가 있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2일 [토]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2만원 포스틱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2만원 신세계상품권 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