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 취약계층 대상 지원 사업 진행

국제뉴스 | 2024.05.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백암면이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원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용인시)
백암면이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원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용인특례시 처인구 백암면, 기흥구 신갈동·서농동·동백1동·마북동에서 취약계층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처인구 백암면은 지난 14일부터 마실공방(대표 지은경)과 함께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월 1~2회 원예 프로그램과 건강교육을 한다.

이는 반려식물 분갈이 체험을 하며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해소하고 활력을 증진하기 위함이다. 건강관리, 돌봄 등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찾아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고 보건·복지서비스도 연계한다.

백암면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심리·정신적 건강 증진을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보건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랑가득 럭키박스 사업을 진행했다.(사진=용인시)
신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랑가득 럭키박스 사업을 진행했다.(사진=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류상택)는 지난 14일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 아동과 노인을 대상으로 '사랑가득 럭키박스' 사업을 진행했다.

저소득 아동 30명에게는 문화활동과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5만원권 문화상품권을 지원했으며, 저소득 홀몸 어르신 3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잡곡과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사업은 신갈동에 기탁된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으로 진행됐다.

류상택 위원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위원들과 기념 선물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저소득 가정에 사랑이 가득 채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흥구 서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영지)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 가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꿈을찾아GO~GO~', '튼튼하게 자라다오' 사업을 진행했다.

서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아동에게 비타민을 지원한다.(사진=용인시)
서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아동에게 비타민을 지원한다.(사진=용인시)

'꿈을찾아GO~GO~' 사업으로 협의체는 취약계층 23가구에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입장권을 지원해 어린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튼튼하게 자라다오' 사업으로는 영양 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취약계층 20가구 아이들에게 6개월 동안 멀티비타민을 지원한다.

서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길 바란다"며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흥구 마북동은 간호·사회복지 공무원이 취약계층을 방문해 건강과 복지 상담을 제공하는 '마북 똑똑, 마음 쑥쑥' 사업과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진행한다.

마북동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운영한다.(사진=용인시)
마북동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운영한다.(사진=용인시)

'마북 똑똑, 마음 쑥쑥'은 주 1회 지역 내 저소득 홀로 어르신 10분에게 건강음료를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는 기흥구보건소 방문건강사업과 연계해 3개월 간격으로 경로당 어르신의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개인별 보건·복지서비스 수요를 파악해 신청방법을 안내한다.

마북동 관계자는 "최근 고령화로 고독사 등의 문제가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이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흥구 동백1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본선)는 지난 13일 지역 내 취약가정 25가구를 대상으로 '과일 충전, 비타민 충전' 사업을 진행했다.

동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과일 충전, 비타민 충전 사업을 진행했다.(사진=용인시)
동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과일 충전, 비타민 충전 사업을 진행했다.(사진=용인시)

이 사업은 고령, 장애, 중증질환, 다자녀 양육 등으로 생계비가 부족한 취약가정을 방문해 과일세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한다.

구본선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분들께 위로와 보탬이 되길 바라며, 신선한 과일을 드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1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9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