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윤건영 충북교육감, 새로운 학력 정립 미국 3개 도시 방문

국제뉴스 | 2024.05.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은 16일부터 24일까지 7박 9일 일정으로 미국 서부 3개 도시(샌프란시스코, 샌디에고, 로스엔젤레스)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충북교육 5대 핵심정책관련 실무자 중심으로 구성된 14명의 연수단은 우수한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모델을 벤치마킹해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 등 공교육 강화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기획됐다.

5대 핵심정책은어디서나 운동장, 공부하는 학교, 언제나 책봄, 모두의 다채움, 온마을 배움터 등이다.

윤건영 교육감과 연수단은 ▲2024년 미국 100대 우수교인 로웰고등학교 방문 ▲스탠포드 대학 방문 및 AI 교육 특강 ▲포웨이통합교육구 방문 ▲디자인 39 캠퍼스 방문 ▲뉴욕필름아카데미와의 간담회 등을 진행하며 충북미래학교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디지털 기반 독서교육 정책을 교류와 한글 그림책을 기부를 진행하고, 구글 본사와 스탠포드 대학 등을 찾아 충북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미래 교육관련 전문가 특강도 듣는다.

샌디에고에서는 미래학교로 불리는 'Design 39 Campus' 등 개별 맞춤형 교육에 특화되어 있는 미국 공교육 내 우수모델을 방문해 충북미래 학교를 만들어 나갈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연수단은 지난해 국제교류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포웨이통합교육구 를 방문해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학습 교류를 제안하고 오는 11월에 개최될 <충북 청소년 국제포럼>에 초청할 예정이다.

마지막 방문 도시인 로스엔젤레스에서는 IB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를 방문하고,특히, 윤건영 교육감은 하반기 충북 학생들이 참여하게 될 지역특화 체험 기관들과의 만남을 실시하며, 현장을 직접 보고, 더 촘촘히 정책을 챙길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충북의 아이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견고한 국제 네트워크가 필요하며, 이를 위한 공교육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공교육의 혁신을 이끄는 다양한 모델들을 잘 살펴, 충북 교육의 미래지향적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 모델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6일 [일]

[출석부]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